지구촌 빈곤 아동 돕기…전주 국제어린이마라톤 10월 개최
지구촌 빈곤 아동 돕기…전주 국제어린이마라톤 10월 개최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9.08.1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지구촌 빈곤 아동을 돕기위한 전주 국제어린이 마라톤이 오는 10월 12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다.사진은 마라톤 코스.(전주시 제공)2019.8.12 © 뉴스1


(전북=뉴스1) 이종호 기자 = 함께 달리는 것만으로도 지구촌 빈곤 아동을 도울 수 있는 국제어린이마라톤 대회가 전북 전주에서 열린다.

12일 전주시에 따르면 전주만의 특색 있는 아동참여문화를 만들기 위해 오는 10월 12일 농촌진흥청에서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2019 전주 국제어린이마라톤’을 개최한다.

이번 전주 국제어린이마라톤 대회는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해 시와 세이브더칠드런이 지난해에 이어 2회째 마련한 대회로, 4km의 미니코스를 아동과 가족이 함께 달리고, 걷고, 체험하며 해외 아동을 돕는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전주시는 이번 대회에 참가할 가족단위 시민 20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전주 국제어린이마라톤 대회의 세부 일정과 장소 등은 국제어린이마라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인당 1만원의 참가비는 전액 국내·외 아동지원사업에 사용된다.

국제어린이마라톤 대회는 ‘달리는 것만으로도 전 세계 아동을 살릴 수 있습니다’는 슬로건 아래 지난 2011년부터 진행돼온 행사로, 올해는 전주시를 포함한 전국 5대 도시에서 개최된다.

전주시는 지난해에도 아동 참여 활성화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뜻을 모아 국제어린이마라톤 대회를 개최, 총 1800여명의 가족단위 시민들이 함께 혁신도시 호수공원 일대를 달리기도 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인종과 국적을 떠나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기 때문에 행복한 어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우리들이 도와야 한다”면서 “전주를 아이들은 물론 시민 모두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아동친화도시 전주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