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집중력이 쑥쑥!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
아이의 집중력이 쑥쑥!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
  • 이유주 기자
  • 승인 2018.11.0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육아맘들이 전하는 생생리뷰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아이는 장난감이 자신의 레벨과 맞을 때 가장 왕성한 흥미와 관심을 보인다. 때문에 연령과 발달 단계를 고려한 완구를 제공해야 보다 빠른 학습 능력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엄마들 사이에서 국민 브랜드로 불리는 피셔프라이스는 '제품과 함께 성장하는 아이들의 모습과 부모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는 취지 아래 '14일의 성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14일의 성장'은 피셔프라이스의 유아 완구를 아이와 부모가 함께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다. 손오공은 아이의 성장 단계에 알맞은 제품을 제공하는 한편, 아이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과 배움의 즐거움을 깨우치도록 돕고 있다. 지난 7월 첫 제품으로 '퍼피 걸음마'가 진행됐으며, 10월에는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가 선정됐다.

도형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생후 6개월부터 즐길 수 있는 '즐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육면체 큐브 모양에 갖가지 놀이가 결합된 유아 장난감이다. 

다섯가지 면에는 ▲도형 블럭 맞추기 ▲'까꿍사자'와 건반을 누르면 소리와 함께 불빛이 들어오는 '피아노' ▲‘전화기’와 영어로 말하는 ‘키패드’ ▲’롤러볼’과 나비 날개를 넘기면 노래가 나오는 ‘플립북’ 등 다채로운 놀잇감이 가득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며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준다. 

‘14일의 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를 실제 사용한 엄마들의 생생한 리뷰를 들어봤다.

도형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생후 6개월부터 즐길 수 있는 '즐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육면체 큐브 모양에 갖가지 놀이가 결합된 유아 장난감이다. ⓒ손오공
도형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생후 6개월부터 즐길 수 있는 '즐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육면체 큐브 모양에 갖가지 놀이가 결합된 유아 장난감이다. ⓒ손오공

◇ 모양에 따른 분류를 해요

크기와 모양이 다양한 도형 블럭 맞추기 놀이는 아이의 관찰 및 탐구 능력을 배양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세모, 네모, 원, 별 4가지 도형 별로 2개씩 총 8개가 넉넉히 갖춰져 있어 여려 명의 아이들도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분실에 대한 엄마의 염려도 줄였다.

다채로운 놀잇감이 가득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며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준다. ⓒ손오공 
다채로운 놀잇감이 가득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며 학습할 수 있게 도와준다. ⓒ손오공 
크기와 모양이 다양한 도형 블럭 맞추기 놀이는 아이의 관찰 및 탐구 능력을 배양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손오공
크기와 모양이 다양한 도형 블럭 맞추기 놀이는 아이의 관찰 및 탐구 능력을 배양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손오공

"피셔프라이스 큐브박스는 윗면에 4가지 모형이 뚫려 있고 4가지 종류의 도형이 2개씩 다른 색깔로 들어 있답니다. 보통 놀다 보면 도형이 쉽게 사라지기 때문에 2개씩 있다는 게 좋았어요. 또, 똑같게 생긴 도형들을 다른 색으로 구성해서 아이에게 도형 모양을 알려주면서 색깔도 함께 알려줄 수 있답니다." 
-ⓒ뭉게구름(2dbsdhr) / 자녀 14개월

"가장 고난이도의 단계가 바로 모형 맞추기가 아닐까 싶어요. 같은 모양이 같은 구멍에 들어간다는 것을 이해하고 또 그것을 실행에 옮겨 쏙 넣기까지 고도의 생각과 섬세한 소근육이 필요한 활동이거든요. 네모, 세모, 동그라미, 별 이렇게 총 4가지 종류도 각각 2개씩 있어서 총 8개나 들어 있답니다." 
-ⓒ이랑(casona618) / 자녀 15개월

"도형 맞추기에 큐브를 넣으면 하마 입에서 큐브들이 나오는데, 요즘 유아식을 하면서 냠냠 소리와 먹는 시늉을 좋아하는 생후 11개월 아기는 하마 입에 애정을 쏟네요. 가끔씩 유아식 하면서 포크나 수저로 하마에게 떠 먹여주는 시늉도 하곤 하는데 그럴 때마다 엄마는 심쿵각!" 
-ⓒ유냥(siwallstar) / 자녀 10개월

"우리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장난감은 도형맞추기&하마였는데요. 도형 모형을 구멍에 맞추어 쏙쏙 넣어주고~ 하마 입으로 쏙쏙 빼내고~ 별, 삼각형, 원형, 사각형 도형 블록들을 맞춰 보며 다양한 모양의 도형들을 분류할 수 있게 되지요~ 넣고 빼고 넣고 빼고 무한반복! 다양한 도형 모양도 척척척 맞춰서 쏙쏙쏙 얼마나 기특한지 몰라요."
-ⓒ애보도이(dudwltjqkd) / 자녀 25개월

"별, 삼각형, 원형, 사각형 네 가지의 알록달록한 도형 블럭들을 상단에 맞추어서 다양한 모양의 도형을 분류할 수 있고, 특이하게 도형을 넣으면 미끄럼틀 타는 것처럼 하마 입으로 블럭이 나오는데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 해요!" 
-ⓒ주니호맘(happyday82) / 자녀 15개월

"이제 우리 아이는 동그라미, 네모, 세모, 별 모양은 충분히 아는 시기인데요 그냥 맞추는게 아니라 어느새 분류하면서 놀더라구요! 신통방통해요 정말."
-ⓒ뽀니맘(jieun__k) / 자녀 30개월

◇ 글자. 숫자. 색깔 등 학습의 기본을 쌓고 영어도 친숙하게 익힐 수 있어요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의 다섯 면에는 놀이가 자연스럽게 학습으로 이어지게 도와주는 놀잇감이 가득하다. 음성과 즐거운 사운드의 멜로디로 새로운 언어를 부담없이 경험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키패드를 누르거나 플립 북을 넘기면 숫자, 색, 알파벳을 영어로 말해주는 장치는 언어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켜준다.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의 다섯 면에는 놀이가 자연스럽게 학습으로 이어지게 도와주는 놀잇감이 가득하다. ⓒ손오공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의 다섯 면에는 놀이가 자연스럽게 학습으로 이어지게 도와주는 놀잇감이 가득하다. ⓒ손오공

"딸랑딸랑 롤러볼과 나비 모양의 플립북이 있는 면은 우리 아가가 가장 좋아하는 알파벳 노래가 흘러나와요. 나비 플립북을 알파벳 면으로 옮기면 알파벳 노래가, 숫자 면으로 옮기면 숫자 노래가 흘러나오는데 우리집 꼬맹이는 책 펼치듯 계속 접었다 열었다 하는 걸 가장 재밌어 하네요."
-ⓒ코코아(cocoaya777) / 자녀 18월

"까꿍사자는 사자의 얼굴을 아래로 누르면 꺄르르 웃는 소리를 내어주고 그 아래 반짝반짝 피아노는 건반을 누르면 건반 소리와 반짝반짝 빛나며 신나는 동요도 함께 나와요. 키패드를 누르면 영어로 숫자와 색상을 알려주는데 우리 아이 이제 좀 말한다고 누르면서 원~ 투~ 하고 혼자 놀면서 공부하는 게 넘나 기특하면서도 귀여운 거 있죠?" 
-ⓒ뽀니맘(jieun__k) / 자녀 30개월

"나비의 날개를 넘겨주면 알파벳 노래와 숫자 노래가 나오는데 신기한지 따라 부르더라고요. 또 1~9까지의 키패드를 누르면 숫자와 색상도 영어로 말해주니 영어와 색깔도 공부하고 숫자 공부도 하고 학습에 도움을 주네요." 
-ⓒ주니호맘(happyday82) / 자녀 15개월

"혼자서 놀 때에도 이렇게 도형을 가지고 놀거나 나비 날개를 넘기면서 신나게 노는데요. 나비 날개를 넘기면 재미난 영어 노래가 나와서 흥을 돋우어 줘요. 22개월 아이에게는 쉬운 일들이지만 더 어린 아가들은 손 움직이는 것도 어려운 일이라 피셔프라이스 큐브박스 가지고 놀면 소근육 발달에 엄청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피요피요(salgi123) / 자녀 22개월

◇ 아이의 조작에 반응하는 놀잇감들은 놀라움을 선사해요

가장 좋은 교육 수단 중 하나는 오감을 자극하는 것이다. 만지고, 보고, 들으며 감각을 입체적으로 자극하는 놀이들은 집중력이 길지 않은 아이들에게 매번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휴대전화를 통한 즐거운 역할 놀이도 해볼 수 있다. 

만지고, 보고, 들으며 감각을 입체적으로 자극하는 놀이들은 집중력이 길지 않은 아이들에게 매번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손오공
만지고, 보고, 들으며 감각을 입체적으로 자극하는 놀이들은 집중력이 길지 않은 아이들에게 매번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손오공

"왼쪽에는 귀여운 기린모형친구가 있고, 가운데에는 까꿍사자가 있어요. 사자 얼굴을 아래로 누르면 꺄르르 웃지요. 그리고 사라졌다가 다시 나오면서 재미있는 사운드도 흘러나와요. 아랫쪽에 있는 피아노 건반을 누르면 피아노 소리와 함께 반짝반짝 불빛이 나고 신나는 노래도 나온답니다." 
-ⓒ둥이둥(wjdsla2826) / 자녀 14개월

"피아노 건반을 누르면 건반소리와 함께 반짝반짝 불이 들어오면서 신나는 멜로디가 흘러나와요. 이 불빛만 들어오면 울 애기들 시선집중! 궁뎅이를 들썩 들썩~ 6개월 아기에게도 최애 놀잇감이 될 듯요" 
-ⓒ채이츄(scalp119) / 자녀 11개월

"역시나 전화기 홀릭! 아빠한테 전화하자~ 했더니 옹알옹알~ 아직 말은 못해도 말귀는 다 알아듣는 녀석!! 말이 좀 느려서 엄마랑 상호작용하며 매일 같이 놀아주다 보면 언어발달도 되겠죠? 전화기 놀이도 역할놀이로 참 좋더라구요." 
-ⓒ낭만여수댁짱순(yjtwmom83) / 자녀 18개월

"전화기 겉에 원숭이가 입체적으로 새겨져 있어서 우리 아이가 좋아했어요. 돌 즈음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여보세요?” 역할놀이하기에도 제격이랍니다. 전화기로 여보세요? 하고 스스로 칭찬의 박수를 치는데 어찌나 웃기던지요." 
-ⓒ뭉게구름(2dbsdhr) / 자녀 14개월

◇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놀 수 있어 편리해요

여행이나 간단한 나들이에도 좁은 공간에서도 다양한 놀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 뛰어난 휴대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엄마아빠의 걱정을 덜어주는 든든한 지원군으로도 손색없다. 

여행이나 간단한 나들이에도 좁은 공간에서도 다양한 놀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 ⓒ손오공
여행이나 간단한 나들이에도 좁은 공간에서도 다양한 놀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 ⓒ손오공

"손잡이도 함께 있어서 여행 다닐 때도 가지고 다니며 아기 장난감으로 챙겨 가기 딱이고~ 아이도 다양한 면의 놀이 기능 때문에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피셔프라이스 큐브박스! 앞으로 태어날 둘째 와도 사이 좋게 공유할 수 있는 장난감인 거 같아 정말 만족스러워요." 
-ⓒ뽀니맘(jieun__k) / 자녀 30개월

"특히 제가 요거 참 괜찮다! 싶었던 가장 큰 이유는 부피가 그닥 크지 않음에도 주사위 모양으로 되어 있어 측면 4면과 윗면까지 해서 총 다섯개의 면이 각각 다른 주제라 굉장히 다양하게 놀 수 있는 15개월 아기 장난감이기 때문이에요." 
-ⓒ이랑(casona618) / 자녀 15개월

"윗부분에는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하기가 편해요~ 아이 스스로 손잡이를 잡고 어디든 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과 편리함을 생각한 아기 장난감입니다." 
-ⓒ주니호맘(happyday82) / 자녀 15개월

"안정성을 고려해 모든 부분이 라운드 처리되어 있어요 한창 입에 넣기 좋아하는 아이라, 날카로운 물건이 입에 들어갈까 노심초사인데 어린아이가 혼자 가지고 놀아도 안전한 장난감이랍니다."
-ⓒ채이츄(scalp119) / 자녀 11개월

"피셔프라이스 큐브박스가 좋은 또 하나의 이유 안정성이죠. 아이가 다칠 수 있는 부분이 전혀 없어서 항시 봐야 하거나 주의집중 하지 않아도 되니 육아맘 스트레스가 덜하네요." 
-ⓒ바나블리(junhamom83) /자녀 18개월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