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입학정보 한곳에…세종교육청 통합시스템 구축
유치원 입학정보 한곳에…세종교육청 통합시스템 구축
  • 이길표 기자
  • 승인 2019.09.1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세종아이 처음입학 시스템.© 뉴스1

(세종=뉴스1) 이길표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유치원 입학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교육·보육 통합시스템인 '세종아이 처음입학'을 구축해 16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이 구축사업은 최교진 교육감과 이춘희 세종시장의 협력 공약 사업으로 추진됐다.

만 3~5세 미만 자녀를 둔 세종시 학부모들은 세종아이 처음입학 시스템을 통해 입학 여부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아이 처음입학'을 9월 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3월부터 9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10월부터는 내년 2월까지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가 운영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학부모들은 '세종아이 처음입학'에 접속 이후 희망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결원 현황을 확인한 뒤 유치원 입학을 신청하면 된다.

하지만 어린이집 입학 대기 신청은 기존대로 아이사랑보육포털로 등록해야 한다.

신청 즉시 해당 유치원 입학 담당자를 통해 서류접수 문자가 발송되고, 학부모는 문자를 받고 3일 이내에 유치원 서류를 접수하면 입학이 확정된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입학 신청, 최종 확정 등 입학 절차를 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어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