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보름달처럼 풍성한 동물원 한가위 한마당 개최
서울대공원, 보름달처럼 풍성한 동물원 한가위 한마당 개최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9.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추석 맞아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마련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동물원 한가위 한마당 포스터. ⓒ서울대공원
동물원 한가위 한마당 포스터. ⓒ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은 추석 연휴를 맞아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를 13일부터 15일까지 동물원 정문광장에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동물원 정문광장에는 명절 분위기가 물씬 나는 우리의 전통놀이가 준비돼 있다. 투호, 윷놀이, 제기, 굴렁쇠, 사방치기 등 온가족이 함께 웃음 넘치는 시간을 가져보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엄마 아빠는 향수를, 어린아이들은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한지에 소원을 적어 매달 수 있는 곳이 마련돼 있다. 가족의 건강, 추석을 맞아 새로운 다짐 등 보름달 아래에서 마음 속 진심을 담아 소원을 빌어보자.

혼례상과 왕좌 등 민속소품과, 조선왕조 왕과 왕비, 어린이용 한복등이 준비돼 있으니 가족 관람객이라면 한복을 입고 특별한 사진을 찍어보자. 연인이라면 전통 혼례복을 입고 의미 있는 기념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떡을 함께 만들어보는 떡메치기도 명절에 빠질 수 없다. 오후 2시와 4시 하루 두 번씩 진행되며 참여자들이 쌀을 떡메로 쳐서 떡으로 완성되면 다함께 인절미로 만들어 나눠 먹을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이다. 다함께 참여하고 즐겨보며 추석의 화합을 느껴보자.
 
서울대공원에서 아름다운 보름달도 즐길 수 있다.

먼저 호수 둘레길은 청계저수지를 따라 둥글게 걷다보면 어느새 달이 떠오르는 풍경을 볼 수 있다. 호수 둘레길 어디라도 아름다운 경치가 아름다워 조용한 밤 산책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코스다. 분수대 광장은 지하철 4호선에서 내려 곧장 걸어오면 제일 먼저 만날 수 있다. 넓게 트인 하늘과 청계산 너머로 보이는 달이 멋진 장소다.

또한 동물원 정문 앞 커다란 호랑이 상과 함께 달을 관람하는 것도 특색 있는 풍경이다. 미리내 다리 위에서 보이는 자연의 모습도 인상적인 풍경이다. 호수에 비친 아름다운 달을 감상해보자. 고즈넉한 현대 미술관 근처에서 들기는 감성적인 달맞이도 추천한다. 조용히 걸으며 사색을 즐기기에도 좋고 함께 걸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도 좋은 길에서, 나만의 달맞이를 해보면 어떨까.

송천헌 서울대공원 원장은 “이번 추석연휴엔 온가족이 서울대공원에서 풍성한 한가위 행사도 즐기고, 달맞이를 통해 마음 속 소원도 빌며 자연속에서 힐링과 행복을 나누는 나들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