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특보’ 울릴 때, 행동요령 뭐가 있나?
‘호우특보’ 울릴 때, 행동요령 뭐가 있나?
  • 김재희 기자
  • 승인 2019.10.0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카드뉴스]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고 어린이는 보호자 지시 따라야

【베이비뉴스 김재희 기자】

올 가을은 링링에 이어 타파와 미탁까지 태풍들이 연이어 한반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집중호우를 몰고 옵니다. 호우는 하천 범람과 산사태, 침수 등을 발생시켜 인명과 재산에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족이나 이웃과 함께 대피해야 합니다. 호우특보 발령 시 행동요령은 무엇일까요. 카드뉴스로 정리했습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을 보장하기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 ‘호우특보’ 울릴 때, 행동요령 뭐가 있나?

2. 올 가을은 링링에 이어 타파와 미탁까지 태풍들이 연이어 한반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집중호우를 몰고 옵니다. 

3. 7월 초 장마철과 함께, 가을 태풍 시기에도 호우 발생 위험이 있습니다. 호우특보 발령 시 행동 요령, 알아볼까요?

4. 호우특보는 호우주의보와 호우경보를 포함하는 용어입니다. 
호우주의보 - 3시간 강우량이 60mm 이상, 혹은 12시간 강우량이 110mm 이상 예상되는 경우
호우경보 - 3시간 강우량이 90mm 이상, 12시간 강우량이 180mm 이상 예상되는 경우

5. 호우는 하천 범람과 산사태, 침수 등을 발생시켜 인명과 재산에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족이나 이웃과 함께 대피해야 합니다.

6. 호우가 시작되면 신속히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고, 외출을 삼가며 이웃이나 가족과의 연락을 통해 안전 여부를 확인합니다.

7. 실내에서는 문과 창문을 닫고, 외출을 하지 않으며, TV·라디오·인터넷 등으로 기상상황을 확인합니다.

8. 개울변·하천변·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은 급류에 휩쓸릴 수 있으니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산과 계곡의 등산객은 계곡 비탈면 가까이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합니다.

9. 어린이들의 경우, 부모님이나 선생님 등 보호자와 떨어지지 않게 이동합니다. 보호자 지시에 따라 안전한 장소로 질서를 유지하며 이동해야 합니다.

10. 보호자는 어린이가 무리에서 멀어지지 않게 항상 체크하고, 재난 상황에 당황하지 말고 침착한 자세를 유지하며 어린이를 안전한 장소로 이끌어주세요.
도움말 = 행정안전부, 국민재난안전포털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