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보내기 두려워요”... 신종코로나에 애타는 학부형
“학원 보내기 두려워요”... 신종코로나에 애타는 학부형
  • 윤정원 기자
  • 승인 2020.02.11 13:41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박스 신청
    - 해피타임즈, 0~7세 부모 천명에게 해피박스 증정!
  • http://happy.ibabynews.com
AD
집에서 안전하게 공부시킬 수 있는 인터넷 강의 및 화상과외 인기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화상교육 전문 에스클래스의 모회사인 ㈜글로텍의 황희석 대표. ⓒ㈜글로텍
화상교육 전문 에스클래스의 모회사인 ㈜글로텍의 황희석 대표. ⓒ㈜글로텍

신종 코로나 확산에 국내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일선학교의 개학 연기 및 교육특구 학원가에 비상이 걸렸다.

지난 3일 교육부는 서울 9개, 경기 199개, 전북 138개교의 일선 초·중·고교의 개학연기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 교육청이 실제 목동 일대 학원 48곳에 휴원을 권고하면서 학원가는 학부형들 쇄도하는 문의전화로 업무가 마비될 정도라고 전했다.

교육특구인 목동은 학원 수천 곳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라 서울은 물론 인근지역의 강서 및 경기도 부천지역에서도 강의를 수강 신청하는 학생들이 많아 전염이 걱정된다며 출석을 시키지 않는 학부형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학원 보내기를 두려워하는 학부형들에게 다가오는 신학기 공부방법으로 집에서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인터넷강의 및 화상과외가 좋은 대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상이 걸린 학원계와는 반대로 인터넷 강의 및 화상과외 업계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이 대중교통 등을 이용한 이동 동선에서 감염이 될 것을 우려해 집에서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는 화상과외를 선호하게 된다는 입장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단 15초 만에 동선이 겹치는 경우 감염을 전파 할 수 있어 학원을 보내는 학부형들의 경우 2차 감염을 우려하고 있다. 이렇다 보니 신학기를 앞두고 학부형들은 내 자녀에게 학원이 아닌 비교적 집에서 안전하게 공부시킬 수 있는 인터넷 강의 및 화상과외를 선호할 수 밖에 없다.

특히, 화상과외의 경우 학원의 수업 환경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고 안전하게 집에서 실시간 화상솔루션을 통해 공부할 수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치, 목동 등 실력 있는 전과목 전문교과 강사님은 물론 스타강사를 집으로 초대해 공부할 수 있는 화상과외 경우 지방의 열악한 교육환경에 있는 학생들이나 성적을 올려야 하는 학습부진아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국내 화상교육업계 최초로 고등부 스타강사를 영입한 에스클래스(SCLASS)는 200만 누적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영어 김정호 선생님을 비롯하여, 전·현직 EBSi 및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국에서 전국적으로 실력을 검증 받은 수준 높은 전과목에 강사진을 영입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화상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스클래스는 스타강사 및 전문강사만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아니다. 에스클래스 부설 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판서교차’ 지원 프로그램은 일방적인 강사의 판서를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가 쓰고, 답을 설명하는 소통형 수업을 현실화 했다.

수업 방을 개설한 강사가 수업에 참여한 학생화면의 PIP(Picture In Picture)화면을 클릭하면 학생의 문제풀이 과정을 해당 강사가 실시간 화면을 통해 모니터링하며 학생의 문제풀이 시 유형 접근 방식, 수학 공식 대입 풀이 등을 관찰한 후 올바른 유형접근 방식 및 수학풀이 과정을 제시하여 교과이해도를 높이는 수업방식으로 학부형은 물론, 업계에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스클래스(SCLASS)에서는 고등부 관련 전과목 교과수업 외에 대치동의 전문입시 연구기관과 제휴를 통해 진학 및 진로적성 컨설팅도 실시간 화상 상담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받아 볼 수 있다.

한편 에스클래스의 모회사인 ㈜글로텍(대표 황희석) 은 국가적 재난 상태인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경제활동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같이 하고자 상황이 해지 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원격화상 회의’ 솔루션(iseeUsee)을 무상으로 제공해 많은 기업으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kandi**** 2020-02-11 16:59:07
에스클래스 요즘 대세라던데..
저 직장동료 이걸로 이번에 인서울 했어요
서울대생 화상으로 과외해서 공부하다 모르는거
싹다 물어보고 내신잡고 수능최저 맞춰
일석이조 아니 시간절약해서 일석삼조라고
소문내는거 들었어요!
진짜 대박입니다

jm**** 2020-02-11 14:25:08
요즘 같은 시기에 정말 도움이 되겠네요.

dorosi**** 2020-02-11 16:37:19
지금시기에 시기적절한 교육방법이네요.
한번 알아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youngk**** 2020-02-11 21:55:26
세상이 바이러스로 난리이니 이방법이 최선이네요.
갈수록 계속 이런 바이러스가 또 나타 날테니 쩝.

music**** 2020-02-12 09:20:01
얼마전에 인터넷에서 화상과외에스클래스라고 블로그보고
괜찮은 사이트다~~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한번더 기사로 확인하니까 정말반갑네요 :)
요즘같은 시기에 이렇게나 좋은 정보주셔서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