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보건소, 영유아 예방접종 무료 지원
고양시 보건소, 영유아 예방접종 무료 지원
  • 윤지아 기자
  • 승인 2015.04.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만 12세 이하 어린이 대상 무료 예방 접종 진행

【베이비뉴스 윤지아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보건소는 영유아들의 건강을 위해 13종의 국가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예방접종 종류는 13종으로 BCG(피내용), B형간염,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소아마비), DTaP-IPV, 수두, Td, Tdap,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일본뇌염 사백신, 일본뇌염 생백신, Hib(뇌수막염), 소아폐렴구균이며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5월부터는 A형간염이 추가돼 총 14종의 예방접종이 무료로 지원된다.


대상자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로 고양시보건소와 국가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접종 후 예방접종 기록은 모두 전산으로 등록되며 전산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 꼭 접종 받았던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해야 한다.


자녀의 예방접종 기록 및 위탁의료기관 조회는 인터넷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 또는 모바일 예방접종도우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녀의 건강한 성장과 단체생활을 위해 꼭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며 "자녀의 예방접종 기록이 올바르게 전산 등록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 보도자료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