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아이 표정, 우리 부부 문제 때문일까?
퀵메뉴
예비맘 100% 증정 육아맘 100% 증정
어두운 아이 표정, 우리 부부 문제 때문일까?
  • 김고은 기자
  • 승인 2018.01.0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아이를 불행하게 만드는 부모의 불화, 갈등 해결하는 모습 보여줘야"

【베이비뉴스 김고은 기자】

초보 엄마와 아빠의 머릿속에는 항상 물음표가 가득하다. 아이 낳고 기르는 데 알아야 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맘스팁은 엄마,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육아상식을 Q&A로 풀어보는 코너다. 베이비뉴스 맘스팁 섹션(http://tip.ibabynews.com)을 찾으면 육아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다.

Q. 언제부터인지 아이가 부쩍 웃음도 없어지고 간혹 한숨을 내쉬기도 합니다. 한번은 죽고 싶다는 말도 해서 정말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우리 부부가 싸우고 난 뒤 오랫동안 서로 말을 하지 않은 적이 있었는데, 혹시 부모의 태도 때문에 아이가 행복감을 느끼지 못하는 것일까 걱정됩니다. 어떡해야 좋을까요?

솔루션 1. 갈등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부모님의 불화를 목격하는 것만큼 아이를 불행하게 만드는 것은 없습니다. 특히 부모의 오랜 냉전은 아이들의 숨통을 조이게 만듭니다. 모든 관계에는 갈등이 있습니다. 부모가 대화를 통해 갈등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야 아이도 웃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솔루션 2. 제2의 네트워크를 만들어보세요.

아이가 따뜻한 정서적 지원을 받을 곳이 많을수록 아이의 행복감은 커집니다. 특히 엄마가 양육에 지쳐있을 때, 이런 네트워크는 아이들의 좋은 보호 장치가 될 것입니다. 가족, 이웃, 친구 등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를 견고히 다시기기 바랍니다.

솔루션 3. 행복의 비결을 알려주세요.

감사하기, 도와주기, 웃기, 칭찬하기, 욕심 부리지 않기, 용서하기,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하기 등과 같이 행복하기 위해 아이가 노력할 수 있는 부분을 잘 가르쳐주세요. 부모가 삶 속에서 이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말 = 그레이트북스 '안녕 마음아' 감정 주제 '행복한 여섯 살'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