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못해오면 너랑 결혼할 수 없다? 이게 사랑인가?"
"집 못해오면 너랑 결혼할 수 없다? 이게 사랑인가?"
  • 이중삼 기자
  • 승인 2018.01.30 17:14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 No.1 육아교실, 전국주요도시 알찬강의 푸짐한 경품과 전원증정 사은품
  • http://class.ibabynews.com
AD
[인터뷰] 결혼·육아 전문가로 변신한 개그맨 이정수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연애도 없고, 사랑도 없는데 죽도록 돈벌어서 뭐하나? 의미 없다고 생각한다. 사랑해서 결혼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면, 일단 집을 사고 결혼식 올리고 이런 것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둘이 마음을 맞춰야 한다. ‘집을 못해오면 너랑 결혼할 수 없다’ 이게 사랑이라고 생각하나?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그맨 이정수의 결혼과 사랑에 대한 지론이다. 이정수는 '이정수의 결혼수업'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베이비뉴스에 결혼생활과 육아에 대한 칼럼을 연재하고 있고, 자신의 블로그와 SNS를 통해서도 행복한 결혼과 육아가 무엇인지 전하는 활동을 활발하고 펼치고 있다.

5살 딸 리예를 키우고 있는 아빠인 그는 저출산 토론회나 육아 강연에 자주 초대될 정도로, 나름 이쪽 분야에선 유명인사가 됐다. 베이비뉴스가 진행하는 예비맘클래스나 맘스클래스의 사회자로 나서 예비맘과 육아맘들에게 행복한 웃음을 전하고 있기도 하다. 30일 서울 종로구 S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베이비뉴스 맘스클래스 300회 특집행사 MC를 맡은 이정수에게 결혼과 육아에 대해 물었다.

다음은 개그맨 이정수와의 일문일답이다.

베이비뉴스 산모교실 맘스클래스 300회 특집 MC를 맡은 개그맨 이정수 씨. 최대성 기자 ⓒ베이비뉴스
베이비뉴스 산모교실 맘스클래스 300회 특집 MC를 맡은 개그맨 이정수 씨. 최대성 기자 ⓒ베이비뉴스

Q. 아이 키우기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가정에서 '아빠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A. 아빠의 역할은 든든한 지원군이라고 생각한다. 아빠들은 남자기 때문에 든든한 뭔가가 있는 것 같다. 아빠는 밖에서 돈을 벌어오기만 하는 사람이 아니고, 가정에서 온전히 지원을 해줄 수 있는, 즉 가족 품에 들어오는 것이 아빠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육아는 함께 해야하는 것이다. 현실적으로 남자는 돈 벌고 아내는 전업주부로서 집안일과 육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확실히 옛날 사람이다. 아이는 혼자 만든 게 아니기에 이제는 남자가 육아를 함께 해야 할 의지를 보여줘야 할 때다. 남자는 육아를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Q. 요즘 3포세대를 넘어 5포세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이 많다. 특히, 경제적 상황이 좋지 못해 결혼을 포기하는 20·30대가 많은데, 결혼에 대해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일단 결혼을 포기하는 이유 중에 가장 큰 테두리는 우리 사회가 지금까지 결혼을 하려면 갖춰야하는 기준이 많았다. 집도 있어야 되고, 그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어야했다. 그리고 또한, 너무 갇혀있는 것 같다. 연애 끝은 꼭 결혼은 아니다. 연애하다가 결혼하는 것은 맞지만, 결혼하기위해 연애하는 것은 아니다. 연애해서 결혼하면 좋겠지만 일단 연애하고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애도 없고, 사랑도 없는데 죽도록 돈벌어서 뭐하나? 의미 없다고 생각한다. 사랑해서 결혼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면, 일단 집을 사고 결혼식 올리고 이런 것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둘이 마음을 맞춰야 한다. ‘집을 못해오면 너랑 결혼할 수 없다’ 이게 사랑이라고 생각하나?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남자들이 고민하고 있는 게 ‘성공해서 결혼’, ‘결혼해서 성공’이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은 성공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일부터 성공할 거야, 이렇게 말한다고 내일 성공 못한다. 분명 기회가 온다고 생각한다. 소위 야구에서 2스트라이크 3볼까지 기다려보는 그런 배짱이 필요하다.

Q. 육아를 잘 해내기 위해 맘스클래스에 발걸음해준 산모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육아를 하다보면 화나는 일이 많다. 또, 아이에게 죄짓는 마음을 갖는 분이 많다. 하지만 최대한 죄를 짓지 않고 있다는 마음이 중요하다. 이러한 생각을 한다는 자체가 이미 충분히 잘하고 있다는 방증일 수 있다. 충분히 괜찮고, 아이도 괜찮고, 나도 괜찮다고 생각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나는 육아에 재미를 부각시키고 싶은 사람이다. 육아도 재밌게 해야 한다. "육아가 어떻게 재밌어?", 라는 분들이 있는데, 재미는 찾는 사람 몫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든 요령껏 육아의 즐거움을 발견을 해서 재밌게 육아를 해나갔으면 좋겠다.

Q. 베이비뉴스가 진행하고 있는 육아교실 맘스클래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면?

A. 베이비뉴스가 주최하는 육아교실 맘스클래스는 많은 엄마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 이대로만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

Q. 개그맨 이정수는 베이비뉴스와 인연이 깊은 것 같다. 지난해 '유모차는 가고 싶다' 영유아 보행권 보장 캠페인 서포터즈 5기 소망식에서 MC로 활약한 것은 물론 현재 베이비뉴스 칼럼니스트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정수에게 베이비뉴스란 뭔가?

A. 베이비뉴스는 나에게 ‘육아대학교 같은 곳이다. 베이비뉴스에 칼럼을 연재하면서 글쓰기를 배우고 있다. 글쓰기는 누군가가 알려줘서 성장하는 게 아니다. 내가 직접 글을 쓰고 있는 동안 나 자체가 성장해 가는 것이다. 나에게 베이비뉴스는 ’육아대학원‘이다.

Q. 맘스클래스에는 30·40대 직장맘, 가정주부뿐만 아니라, 신혼부부나 이제 출산을 앞두고 있는 예비 엄마들도 참석한다. 특히, 맘스클래스를 통해 예비 엄마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출산을 했을 때 내가 염려하는 부분은 섹스리스로 이어지는 부분이다. 기본적으로 아이를 출산하면 아이와의 접촉은 자연스레 늘어난다. 반대로 부부간의 접촉은 줄어들게 된다. 부부가 손도 잡지안고, 포옹도 안하면 접촉의 결핍이 생기는데, 그렇게 되면 우울감까지 생긴다. 아이를 출산하더라도 부부간의 접촉을 했으면 한다.

한편, 베이비뉴스의 No.1 육아교실 맘스클래스(class.ibabynews.com)는 매회 각 분야 전문가의 유익한 강의와 즐거운 레크리에이션, 푸짐한 경품 추첨, 인기 육아용품 체험 등으로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구성해 엄마들은 물론 국내외 영·유아 관련 기업의 큰 주목을 받고 행사로 이번 300회 특집은 서울 종로구 SW컨벤션웨딩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예비맘과 육아맘 등 총 150여 명이 참가했다.

베이비뉴스 산모교실 맘스클래스 300회 특집 MC를 맡아 임산부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는 개그맨 이정수 씨. 최대성 기자 ⓒ베이비뉴스
베이비뉴스 산모교실 맘스클래스 300회 특집 MC를 맡아 임산부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는 개그맨 이정수 씨. 최대성 기자 ⓒ베이비뉴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s1243**** 2018-02-03 11:09:32
저도 비혼주의자였는데 이정수님 블로그보고
아 나도 잘할수있을거같다 생각해서
결혼맘먹고 결혼했어요!! ㅎㅎ

usj**** 2018-02-02 22:23:29
결혼전에 이정수씨의 글을 알게됐다면 결혼초 부부싸움이 훨씬 줄어들었을텐데^^ 지금이라도 알게돼서 넘 다행인거있죠!! 저희부부가 달라졌어요~~~!!

jslee**** 2018-02-02 22:10:29
결혼과 육아에 대한 언행일치를 실현하고 계신
이정수님! 화이팅~^^

ce**** 2018-02-02 22:04:18
육아하는 아빠 너무 멋져요!
이정수님 응원합니다!^^

agga**** 2018-02-02 21:53:20
결혼에 대한 정수님 생각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