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 영양제, 루테인이 다가 아니다?
눈 건강 영양제, 루테인이 다가 아니다?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9.01.1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어여모약방] 하루 한 알로 우리 가족 눈 건강 지키는 법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안녕하세요. 약을 잘 알지 못하는 ‘약알못’ 엄마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어여모약방’의 노민정 약사입니다. 요즘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으시죠. 워낙에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져서 쇼핑도 스마트폰으로 하고, 영화도 스마트폰으로 보고, 심지어 화장실 갈 때도 스마트폰을 꼭 챙겨 가잖아요. 정말 눈이 쉴 틈이 없는데요. 그렇다면 눈 건강에 좋다는 이 ‘루테인’! 관심 많으시죠. 오늘은 똑똑한 눈 건강 영양제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요즘 다들 루테인, 루테인 하는데 그게 대체 뭔가요?

루테인은 눈의 망막에 시세포가 많이 모여 있는 황반에 주로 분포된 눈의 구성 성분인데요. 나이가 들수록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거나 침침해지는 원인 중 하나가 루테인 감소 때문입니다.

Q. 오늘 영양제를 사려고 봤더니, 루테인이 아니라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이라고 적혀 있더라고요. 이게 뭔가요?

우선 황반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야 하는데요. 황반은 ‘눈 속의 눈’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주 중요한 부위인데, 그 이유는 황반이 시력의 90%를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까 시력 유지에 중요한 성분이 루테인이라고 말씀드렸잖아요. 사실 루테인은 황반 주변부의 주변 시력을 유지하게 하고, 지아잔틴은 황반 중심부의 중심시력을 유지하게 하는 성분입니다.

Q. 그럼 루테인보다 지아잔틴이 더 중요한 거 아닌가요?

사실 루테인이 대중적으로 먼저 알려지면서 루테인플러스나 파워루테인처럼 루테인을 앞세운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여러 방송을 통해 루테인뿐만 아니라 지아잔틴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모두 들어있는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하루에 1알씩 드시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Q. 루테인을 먹는데도 요즘 눈이 자꾸 피곤하다는 남편, 뭐가 문제일까요?

앞에서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눈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강력한 항산화 작용, 망막 혈류개선을 통해, 눈의 피로를 개선해주는 아스타잔틴이 같이 들어간 눈 영양제를 드시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추출물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이 세 가지 성분이 같이 들어간 눈 영양제를 섭취하면 맑고 쾌적한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성분으로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이 세 가지 성분에 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이 성분들은 모두 지용성이기 때문에 식사를 하시고 바로 복용하셔야 흡수가 잘됩니다. 매일 하루 한 알로 우리 가족의 눈 건강을 지키세요.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