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필수비타민, 어떤 효능이 있을까?
영유아 필수비타민, 어떤 효능이 있을까?
  • 김정아 기자
  • 승인 2019.03.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비타민D 함유량은 높이고 비타민A는 낮춘 영유아 종합비타민

【베이비뉴스 김정아 기자】

초보 엄마와 아빠의 머릿속에는 항상 물음표가 가득하다. 아이 낳고 기르는데 알아야 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맘스팁은 엄마,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육아상식을 Q&A로 풀어보는 코너다. 베이비뉴스 맘스팁 섹션(http://tip.ibabynews.com)을 찾으면 육아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다.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체내에 축적되기 때문에 과다 복용 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영진약품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과다 복용 시 체내에 축적돼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영진약품

Q. 영유아 필수비타민, 어떤 효능이 있죠?

A. 비타민이 좋다고 해서 어른들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부모들이 비타민을 챙겨 먹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효능이 있고 무엇에 도움이 되는지 알고 먹이는 부모는 많지 않을 것이다.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먹는 종합비타민제에 들어가는 주요 성분을 알아보자.

먼저 비타민D의 경우는 칼슘과 인의 흡수에 필요하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다. 특히 신생아의 경우 하루에 비타민D가 400IU 정도 공급돼야 하는데, 만약 비타민D가 결핍되면 과민증과 성장장애, 구루병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비타민B군 중 비타민B1은 건강한 신경조직을 유지하고 신체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한다. B2는 피부염이나 구내염을 막아주고 B3는 위장장애를 완화하고 혈액순환을 돕는다. B5는 피부와 모발의 건강을 유지, B6는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고 적혈구 형성에 도움을 준다. B7(비오틴)은 단백질 대사와 신진대사를 돕는다.

비타민C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하며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에 필요한 성분이다. 비타민E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하다.

영진약품 올비틸플러스D는 이 같은 비타민 10종이 모두 들어 있는 영유아용 시럽 형태 종합비타민 영양제이다. 이 제품은 프랑스에서 직수입한 질소 충전된 캔으로 빛과 공기를 차단해 비타민이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지용성·수용성 비타민이 고루 들어있어 영유아의 영양을 충족시킨다. 올비틸플러스D에는 영유아에게 필요한 비타민D가 400IU(5mL기준) 들어 있어서 별도로 비타민D를 챙겨 먹이지 않아도 된다. 영유아 비타민제인 만큼 비타민A 함량은 낮춘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과다 복용 시 체내에 축적돼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올비틸플러스D는 40년 이상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아 유럽 전역에서 복용중인 대표적인 영유아 비타민제로 3개월 이상 영유아 누구나 복용이 가능하며, 특히 면역력 저하로 잔병치레가 많은 아이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