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나쁨 속에도 걱정 없는 육아 용품은?
미세먼지 나쁨 속에도 걱정 없는 육아 용품은?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9.03.2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젖병소독기, 젖병 위생관리에 도움

【베이비뉴스 김윤정 기자】

미세먼지는 중금속, 유해화학물질 등으로 구성돼있어 몸속으로 들어가면 천식, 호흡기, 심혈관계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엔 외출을 자제하고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성인보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건강관리 역시 중요하다. 아이들의 위생을 챙기면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육아용품들을 소개한다.

◇ 젖병소독기, 젖병 위생 관리에 도움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스펙트라
스펙트라 젖병소독기. ⓒ스펙트라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아이들이 직접 사용하는 제품들을 깨끗하게 관리해줘야 한다. 육아를 하는 집이라면 반드시 사용하는 젖병 역시 마찬가지다. 특히 젖병은 아이들의 입이 직접 닿는 제품이기도 해 철저한 위생 관리가 필요하다.

수유용품 전문업체 유진메디케어의 스펙트라에서는 젖병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젖병소독기를 선보이고 있다. 스펙트라 젖병소독기는 빛의 파장을 이용해 안정적이고 강력하게 살균 소독하는 듀얼 UV램프를 적용했다.

스펙트라 측에서는 젖병과 젖꼭지를 접종물로 한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살균력 테스트에서 99.9% 살균력도 검증받았다. 각종 시험 기관에서의 살균력도 검증 받아 신뢰도를 높였다.

젖병소독기를 환기할 땐 내부 공기의 순환이 이뤄지는데 스펙트라에서는 젖병소독기의 더욱 완벽한 환기를 위해 공기청정기에서 사용하는 극세사 프리필터를 적용했다. 극세사 프리필터는 황사와 미세먼지 등을 걸러주고, 머리카락 1/3 굵기의 가닥을 꼬아 촘촘하게 만들어 위생적인 면을 기대할 수 있다. 

스펙트라 젖병소독기는 환기팬 1개와 건조팬 2개를 적용시킨 트리플 팬 시스템을 갖고 있어 3개의 팬이 동시에 작동해 건조시간이 단축된다. 소독기 내부에서의 빈틈없는 살균을 위해 슈퍼미러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한 것도 스펙트라 젖병소독기의 자랑거리다.

◇ 빨대컵, 휴대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 도와

써모스코리아 푸고 빨대컵 TKFB-350S. ⓒ써모스코리아
써모스코리아 푸고 빨대컵 TKFB-350S. ⓒ써모스코리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날엔 아이들의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어린 아이들에게 수분이 부족하면 소변, 땀 등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몸속에 노폐물이 축적되고 체온 유지 기능이 떨어지는 등 제대로 된 대사 기능이 유지될 수 없기 때문이다.

성장하는 어린 아이들에게도 적정량의 수분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 잦은 수분 섭취를 위해 외출 시엔 유아용 물병을 준비물로 챙기는 게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좋다.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코리아에서는 350ml 용량의 푸고 빨대컵 TKFB-350S를 최근 출시했다. 써모스의 베이비케어 라인인 푸고(foogo)는 아이들의 수분 섭취를 돕는 유아용 전용 보틀이다. 탁월한 보냉력은 물론 디자인에는 파스텔 컬러를 적용해 세련된 외관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신제품 TKFB-350S는 350ml 대용량 빨대컵은 24개월 이상의 아이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써모스만의 진공단열 스테인리스 구조로 제작돼 6시간 기준 12도 이하의 온도를 유지해 장시간 외출 시에도 내용물의 변질 우려를 덜었다.

기존 푸고 프리미엄 시리즈의 시피형, 빨대형, 텀블러형 마개와 교환해 사용할 수 있는 마개 호환 시스템을 적용해 실용성을 높인 것도 TKFB-350S의 장점이다. 음료의 양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내부가 보이는 마개를 적용하고, 아이의 사용 패턴에 맞춰 탈착 및 부착할 수 있는 손잡이도 추가 제공해 활동성을 높였다.

◇ 휴대용 공기청정기, 유모차 공기 쾌적하게

에어토리 코드제로 공기청정기. ⓒ에어토리
에어토리 코드제로 공기청정기. ⓒ에어토리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요즘 외출 시 습관처럼 확인하는 것 중 하나는 미세먼지 수치다. 미세먼지 걱정을 덜어주기 위한 제품 중 하나로는 에어토리에서 출시한 유모차용 공기청정기 코드제로가 있다.

에어토리의 휴대용 코드제로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 유모차 커버를 씌우고 내부에 장착하는 유모차용 공기청정기다. 헤파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와 생활 먼지 등을 94.07% 걸러줘 제한된 공간 안에서 쾌적한 공기를 생성한다.

듀얼 모터와 3중 필터를 결합해 강력한 미세먼지 흡수에 도움을 주고 2단계로 풍량 조절도 가능해 상황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 밴드로 탈부착이 가능해 외출 시 유모차와 차량뿐만 아니라 아기 침대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