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달 5월, 선물하기 좋은 가전은?
가정의달 5월, 선물하기 좋은 가전은?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9.04.3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공기청정기·유선청소기·인덕션 등 다양한 기능에 실용성 겸비한 제품 인기

【베이비뉴스 김윤정 기자】

미세먼지와 황사가 발생하는 날씨가 이어지면서 공기 청정의 필요성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관련 시장 역시 꾸준히 확장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기능에 실용성을 겸비해 선물하기에 좋은 가전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 LG전자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미니’

(왼쪽부터)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블랙, 화이트. ⓒLG전자
(왼쪽부터)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블랙, 화이트. ⓒLG전자

LG전자는 500ml 생수병과 무게가 같고 20cm 높이의 아담한 디자인이 특징인 휴대용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미니’를 지난달 출시했다. ‘퓨리케어 미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지만, 기존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와 동일한 센서와 필터를 적용해 뛰어난 공기 청정 기능을 자랑한다. 

이런 성능을 기반으로 퓨리케어 미니는 국내 최초 소형 공기청정기 부문과 미세먼지 센서 부문에서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Clean Air)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 CA 인증마크는 집진효율, 오존발생농도, 소음도 등 기능적인 측면과 OIT 등 국가가 지정한 유독 물질 검출 여부를 검사한 후 부여되는 공기청정기 단체표준인증이다.

퓨리케어 미니는 약풍 기준 30데시벨(dB) 저소음으로 조용한 사용도 가능하다. 최대 8시간 배터리도 적용해 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USB로 간편한 충전을 할 수 있고 오염도에 따라 4단계로 변하는 청정표시등으로 휴대하면서 간편하게 공기 상태를 확인 가능하다.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연결하면 배터리 잔량, 필터 교체 주기 등도 수시로 볼 수 있다.

◇ 일렉트로룩스 유선청소기, ‘퓨어 C9’

일렉트로룩스 퓨어 C9. ⓒ일렉트로룩스
일렉트로룩스 퓨어 C9. ⓒ일렉트로룩스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리딩 가전 기업 일렉트로룩스는 유선청소기 ‘퓨어(PURE) C9’을 최근 출시했다. 퓨어 C9은 기존 ‘울트라 플렉스’ 시리즈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 새로운 모델이다. 강력한 흡입력과 더블 헤파 13필터를 주축으로 한 7단계 여과시스템을 탑재했다.

청소기의 본질인 흡입력도 업그레이드됐다. 1600와트(W)의 모터파워에 공기저항을 획기적으로 낮춘 3D필터를 더해 바닥의 작은 미세먼지까지도 놓치지 않는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했다. 

소비자 편의성을 끌어올린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노즐의 부드러운 사용을 위해 XL 사이즈의 이지 롤(Easy-Roll) 프리미엄 바퀴를 장착해 청소기 사용 시 핸들링을 더욱 편하게 했다. 버튼 한번으로 바닥이 열리는 먼지통은 먼지날림을 최소화해 마지막까지 쾌적한 청소를 선사한다.

마룻바닥, 카펫 등 다양한 바닥타입에서 사용 가능한 플로우 모션 노즐엔 라이트를 장착해 깊은 곳에 있는 먼지까지 찾아낼 수 있다. 침구전용 노즐인 베드 프로 노즐, 3in1 노즐 등 추가 액세서리 노즐도 다양한 공간 속 먼지 제거를 돕는다.

◇ 지멘스 인덕션, ‘하프플렉스존 인덕션’

지멘스 하프플렉스존 인덕션 EX675LEC1K. ⓒ지멘스
지멘스 하프플렉스존 인덕션 EX675LEC1K. ⓒ지멘스

공기 질을 위해서는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하는 일도 중요하다. 조리를 할 때도, 가스를 연소하는 과정에서 일산화탄소와 같은 유해가스가 발생하는 가스레인지보다 인덕션을 사용하는 게 쾌적한 환경을 위해 좋다.

지멘스 ‘하프플렉스존 인덕션’은 플렉스존과 기본 원형화구 2개로 구성된 콤비네이션 제품이다. 플렉스존은 조리 기구를 자동으로 감지해 모양과 크기에 맞게 해당 구간만 가열한다. 전체를 가열할 필요가 없어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파워 무브 플러스(PowerMovePlus) 기능도 있어 요리 중 별도의 예열 없이 설정된 온도 그대로 조리 기구를 다른 화구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프라잉 센서(FringSensor) 기능은 팬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음식물을 태우거나 눌러 붙지 않도록 도와준다.

◇ 보쉬, '에센셜 의류건조기'

보쉬 에센셜 의류건조기 WTG86401RK. ⓒ보쉬
보쉬 에센셜 의류건조기 WTG86401RK. ⓒ보쉬

의류건조기는 과거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유행하는 가전이었지만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 속에서 점차 떠오르고 있다. 보쉬 에센셜 의류건조기는 알레르기 플러스(Allergy plus) 프로그램을 적용해 섬유에 묻은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16가지의 다양한 건조 모드가 있어 상황과 옷감에 따라 적절히 설정을 하면 편한 맞춤 건조를 할 수 있다. 듀오트로닉(Duo Tronic) 센서 기술도 탑재해 2개의 센서가 실내 환경과 건조기 내부 온도를 측정한 후 환경에 최적화된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 작동시킨다.

센서티브 드라잉 시스템(Sensitive Drying System)은 옷감이 덜 마르는 것을 방지하고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해준다. 음파공학적 안티 바이브레이션(Anti-Vibration) 설계로 방음에 탁월한 사이드패널을 사용해 저소음 및 저진동을 구현했다. 

◇ 테팔, '퀵 스티머 액세스 스팀 미닛'

테팔 퀵 스티머 액세스 스팀 미닛. ⓒ테팔
테팔 퀵 스티머 액세스 스팀 미닛. ⓒ테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 후 옷이나 가방 등에 쌓인 먼지가 실내를 오염시킬 수 있다. 테팔 퀵 스티머 액세스 스팀 미닛은 강력한 스팀으로 생활 속 크고 작은 주름제거는 물론 탈취와 살균에 도움을 준다.

900g의 가벼운 무게로 손목 부담 없이 편안한 의류 관리도 가능하고, 사용 시간을 절약해주는 짧은 예열 시간과 직관적인 충전 알림등이 있어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셀프 스탠딩 디자인으로 제품 사용 중에도 안전하게 내려놓을 수도 있고 작은 사이즈로 보관이 편리해 휴대가 용이하다.

퀵 스티머 액세스 스팀 미닛은 고온 연속 스팀 기능이 있어 매일 세탁하기 힘든 셔츠와 교복 등의 불쾌한 냄새 제거와 눈에 보이지 않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균에도 도움을 준다. 의류뿐 아니라 가방, 침구, 소파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