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찌형 모기기피제? ‘의약외품’을 확인하세요
팔찌형 모기기피제? ‘의약외품’을 확인하세요
  • 최규화 기자
  • 승인 2019.08.0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카드뉴스] 여름철 모기기피제 선택·사용 요령

【베이비뉴스 최규화 기자】

여름철 불청객 모기를 피하기 위해서 모기기피제를 많이 합니다. 하지만 모기기피제를 사용할 때도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들이 있다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모기기피제 선택·사용 요령을 전합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
팔찌형 모기기피제? ‘의약외품’을 확인하세요

2
모기기피제는 ‘의약외품’이라는 표시가 있고 유효성분(주성분)으로 ‘디에틸톨루아미드’, ‘이카리딘’, ‘에틸부틸아세틸아미노프로피오네이트’, ‘파라멘탄-3,8-디올’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합니다.

3
피부 노출 부위나 옷 위에 엷게 바르거나 뿌려서 사용하며, 에어로솔이나 스프레이형 제품을 얼굴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먼저 손에 뿌린 뒤 눈이나 입 주위를 피해서 바르고, 귀 주변에는 조금만 바릅니다.

4
속옷, 눈이나 입 주위, 상처 부위, 햇볕에 많이 탄 피부 등에는 사용하지 말고, 야외활동을 마친 후에는 기피제를 바른 부위를 비누로 깨끗이 씻고 기피제를 뿌린 옷도 바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어린이에게 사용할 때는 어른이 먼저 손에 덜어서 어린이에게 발라주어야 하고, 사용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꼼꼼히 확인한 후 사용합니다. 제품은 어린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도록 합니다.

6
모기기피제의 모기 기피효과는 보통 사용 부위에서 4~5시간 이상 지속되므로, 같은 부위에 너무 자주 사용하거나 필요 이상으로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7
의약외품 모기기피제의 유효성분은 모두 진드기 기피효과도 같이 갖고 있기 때문에, 모기기피제를 사용한 부위에는 대부분의 경우에 진드기기피제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8
‘향기 나는 팔찌·스티커(공산품)’ 등을 모기기피제로 잘못 구매하는 사례가 있는데,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모기기피제 중에는 팔찌나 스티커형 제품이 없으므로 반드시 ‘의약외품’ 표시를 확인해야 합니다.

9
벌레에 물렸을 때는 상처 주위를 깨끗이 씻은 후 연고 등을 바르는 것이 좋고, 가렵다고 긁거나 침을 바르면 2차 감염을 일으켜 상처가 덧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10
무엇보다도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방충망을 이용하거나, 긴팔, 긴바지를 입고 모자를 착용해 피부 노출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도움말=식품의약품안전처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