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어디서 놀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실에서 놀지!
'우리 아이 어디서 놀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실에서 놀지!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8.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의 발달 및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영유아의 발달 형성에 맞는 다양한 놀잇감을 구성해 놀이실을 운영하고 있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의 발달 형성에 맞는 다양한 놀잇감을 구성해 놀이실을 운영하고 있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를 둔 가정에서는 아이의 발달에 맞는 놀이가 무엇인지, 다양한 놀이를 제공해 줘야 하는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 '부모-자녀관계' 형성을 위해 아이에게 어떤 놀이를 해 줘야 애착형성이 잘 되는지 등 영유아를 양육하면서 고민이 많고 아이와의 놀이에 한계를 느낀다.

그래서 포천시에서는 부모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영유아 양육방법 및 양육스트레스를 감소할 수 있는 곳을 소개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영유아의 발달 형성에 맞는 다양한 놀잇감을 구성해 놀이실을 운영하고 '부모-자녀관계' 증진을 위해 음악오감통합놀이와 퍼포먼스 미술놀이, 양육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를 실시하고 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모-자녀관계'를 증진하며 영유아의 발달 및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천시가 제공하는 '부모-자녀 관계' 형성을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 및 놀이실은 포천시 영유아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