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반 아동, 어린이집 15시간 무료 연장하는 법
맞춤반 아동, 어린이집 15시간 무료 연장하는 법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8.05.25 19: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엄마돈보기] 아이 맡길 곳이 없다면? ‘긴급보육바우처’ 지원내용과 이용방법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맞춤형 보육이 시행되면서 부모와 아이의 필요에 따라 종일반, 맞춤반 두 가지의 보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는데요. 어린이집 이용 시간이 짧은 맞춤형 아동의 경우, 매월 15시간씩 보육시간을 무료로 연장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맞춤형 보육이 시행되면서 부모와 아이의 필요에 따라 종일반, 맞춤반 두 가지의 보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는데요. 어린이집 이용 시간이 짧은 맞춤형 아동의 경우, 매월 15시간씩 보육시간을 무료로 연장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먼저, 아직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내기 전인 초보맘이라면 ‘맞춤반’이 무엇인지, ‘종일반’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도 계실 텐데요. ‘종일반’의 경우에는 취업이나 구직 등의 이유로 장시간 어린이집 이용이 필요한 경우 12시간까지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6시간의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맞춤반’에 해당되는데요.

대신 이 경우, 보육시간 이외에도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는 ‘긴급보육바우처’가 매월 15시간씩 제공됩니다.

만약 어린이집 운영시간 이후에 보육이 필요한 경우라면, 시간 연장 보육을 제공하고 있는 어린이집에서 이용하실 수 있고요.

필요에 따라 언제든 사용할 수 있지만, 반드시 어린이집에 사전 신청을 해야 합니다.
 
사용한 바우처는 다음 달, 아이행복카드로 한꺼번에 결제하실 수 있는데요. 임신육아종합포털 홈페이지, 긴급보육바우처 메뉴를 통해 이용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매월 미사용분은 다음 해 2월까지 이월도 가능한데요. 2월까지 사용하지 않은 바우처는 전액 소멸된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eyoung**** 2018-06-06 17:01:55
이건 정말 유용한 정보인거같아요 ㅎㅎ
한번씩 급한일 생기면 친정에 부탁했는데ㅠㅠ
기사를 통해서 유익한 정보를 알게되서 너무 좋아요!!

jirod**** 2018-05-27 13:43:27
맞춤반에 제공되는 긴급보육바우처 이월 되는건 기사로 처음 알았네요!
이월되는 기간도 넉넉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