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있는 우리 집, 수납만 잘해도 '호텔 욕실' 부럽지 않아요!"
"아이 있는 우리 집, 수납만 잘해도 '호텔 욕실' 부럽지 않아요!"
  • 이유주 기자
  • 승인 2018.08.01 10:5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바스가 전하는 여름철 욕실 정리 노하우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깔끔한 집에서 살고 싶은 로망은 누구나 있을 터. 특히 아이를 둔 주부라면 더욱 그렇다. 하지만 아이의 장난감 등이 기존 생활용품과 뒤섞여 욕실에 쌓이고 특히 요즘처럼 기온이 올라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물건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아 위생상에도 좋지 않다. 때문에 아이의 물건을 수납하기 위해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한정된 욕실 공간에 각종 용품들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일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욕실의 수납 문제,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 욕실 전문 기업 대림바스의 도움을 받아 아이가 있는 집에서 욕실 정리의 최대 난관인 수납 문제를 간단히 해결하면서도 욕실 인테리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센스 있는 인테리어법을 알아봤다. 

◇ 데드 스페이스를 활용해 공간의 미 더하기

좁은 욕실을 보다 넓게 사용하려면 빈 공간 즉,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를 활용한 수납공간 확보가 필수다. 상부장과 하부장 사이에 빈 공간을 활용하거나 상하부장 도어 내부의 수납망을 활용하면 좀더 넉넉하고 편리한 수납이 가능하다. 또 이러한 의외의 수납공간은 깔끔한 정리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로 욕실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다.

효율적 수납공간으로 디자인된 대림 바스플랜의 ‘모던 타임스’ 미드웨이 액세서리. ⓒ대림바스
효율적 수납공간으로 디자인된 대림 바스플랜의 ‘모던 타임스’ 미드웨이 액세서리. ⓒ대림바스

대림 바스플랜은 이처럼 버려지기 쉬운 공간을 적극 활용해 공간의 확장성과 효율성을 한층 높인 새로운 수납아이템을 선보였다. 세면기와 상부장 사이에 양치 컵과 세면도구, 다용도 걸이, 선반 등을 간단히 탈부착할 수 있는 레일 시스템인 '미드웨이 액세서리'로 편리하고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만들었다. 

레일에 설치된 액세서리는 수납 용도에 따라 이동 및 설치 구성 변경이 자유로워 자주 쓰는 제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또한, 모던 타임스의 상부장은 취향대로 구성 가능한 모듈형 시스템이 적용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선반으로도 활용 가능한 프레임 거울과 함께 세련되고 깔끔한 라운딩 코너, 낙하 방지대 등 세심한 디테일로 안전성까지 고려해 아이가 있는 집에서 사용하기 좋다.

미드웨이 액세서리를 적용해 욕실 공간을 재해석한 대림 바스플랜의 ‘모던 타임스’와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레이디 라이크’의 하부장. ⓒ대림바스
미드웨이 액세서리를 적용해 욕실 공간을 재해석한 대림 바스플랜의 ‘모던 타임스’와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레이디 라이크’의 하부장. ⓒ대림바스

만약 수납 공간이 더 필요하다면 세면대 아래쪽 공간인 하부 공간을 활용해 수납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 공간은 수납공간 확보에 최적으로 세면대 아래에 하부장을 추가해 부피가 있는 물건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위생적, 효율적이다. 

감각적인 스타일과 화사한 컬러가 욕실 공간의 품격을 높여주는 '레이디 라이크'의 하부장은 심플하면서도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세면기 옆 공간에는 자주 사용하는 세안 용품을 둘 수 있고, 하부 공간에는 대용량 물품들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어 매일 쓰지는 않지만 부피가 있는 홈스파 용품이나 청소용품 등을 보관하기에 제격이다. 또한 하부장 옆면의 수납 공간에는 여분의 휴지와 수선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 각종 용품을 깔끔히 정리할 수 있다.

◇ 욕실 수납공간 ‘스마트 액세서리’로 업그레이드하기

매일 쓰는 욕실, 다양한 용품을 상부장, 하부장 외에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느낌 있게 수납하고 싶다면 합리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액세서리를 추천한다. 대림바스는 욕실에서 매일 쓰는 다양한 목욕용품을 더 깔끔하고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신개념 샤워 시스템인 수납형 레인샤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수납형 레인샤워 수전 ‘스마트랙’으로 연출된 대림 바스플랜의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스칸디 라이프'.ⓒ대림바스
수납형 레인샤워 수전 ‘스마트랙’으로 연출된 대림 바스플랜의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스칸디 라이프'.ⓒ대림바스

대림바스의 신개념 샤워시스템 수납형 레인샤워 수전 ‘스마트랙’은 선반과 수전이 결합된 일체형 디자인과 사용자를 고려한 높낮이 조절 기능으로 욕실에 스마트한 편리함을 선사한다. 헤어, 바디용품을 올려두는 선반은 물론 샤워타월 거치대, 측면의 샤워볼 고리 및 샤워기 조절 행거, 타월 랙까지 갖춰 좁은 욕실에 사용 가능한 공간을 넓히고 보다 깔끔하고 유용한 수납을 돕는다. 또 스퀘어 타입으로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욕실 분위기를 한층 살려준다. 

◇ 숨어있는 알파 공간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수납하기

수납과 감각적 인테리어 모두 만족시키는 대림바스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레이디 라이크. ⓒ대림바스
수납과 감각적 인테리어 모두 만족시키는 대림바스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 ‘레이디 라이크. ⓒ대림바스

욕실의 숨어있는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욕실가구가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다. 제한된 욕실에 있어 별도의 공간 없이도 수납을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세면기 밑 데드 스페이스에 설치하는 하부장이나 수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욕조가 그렇다. 

욕실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납 관리하고 싶다면 수납공간이 달린 똑똑한 욕실 가구를 선택해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샤워 부스 안에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사다리형 이동식 수납장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욕실 용품을 3단으로 분리해 수납할 수 있고 수건과 옷을 걸어두는 등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욕조 측면의 하부 공간을 활용해 수납을 최대화하는 것도 방법이다. 샴푸, 바디워시, 입욕제와 같은 욕실제품을 둬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예쁜 소품을 디스플레이해 인테리어 용도로 쓰거나 더 나아가 책장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반신욕 욕조와 샤워 트레이의 역할을 겸하는 샤워텁(Shower Tub)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샤워텁(Shower Tub)은 욕조의 높이가 낮고 길이가 짧아 어린 아이를 씻기는 욕조로 활용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욕실에서 머무르는 시간을 한결 편안하고 즐겁게 만들어 준다.

아이와의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는 대림바스의 샤워텁 욕조. ⓒ대림바스
아이와의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는 대림바스의 샤워텁 욕조. ⓒ대림바스

대림바스 관계자는 "여름철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특히 수납에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수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좀더 쾌적하고 편리한 욕실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유용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며 "이번 여름을 맞아 정리 안 되는 욕실 때문에 고민이라면 대림바스가 제안하는 수납 팁으로 깔끔하고 산뜻한 욕실을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o**** 2018-08-19 17:16:15
정말 아기용품생기면 정리가 필요하죠 ㅠㅠ...
오오 좋은정보네요!!!!

0119986**** 2018-08-18 01:14:59
모던타임스 탐나네요.
정말 아기용품이 늘어나니 
온집안이 정신 없어지는거 같아요..

cheris**** 2018-08-14 13:23:50
수납공간 잘 활용하신분들 부러워요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