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똑똑하게 고르려면? 4가지만 따져보세요
이유식 똑똑하게 고르려면? 4가지만 따져보세요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9.01.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맘스룸] 배달이유식 ‘푸드케어’와 함께하는 이유식 선택요령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회사 일에, 집안 살림까지 챙기느라 만성피로를 달고 사는 엄마 아빠들에게 배달 이유식은 참 고마운 서비스인데요. 모유나 분유 외에 접하게 되는 우리 아이의 첫 식사! 바쁘다고 아무거나 먹일 순 없겠죠. 이유식 똑똑하게 고르는 법 4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회사 일에, 집안 살림까지 챙기느라 만성피로를 달고 사는 엄마 아빠들에게 배달 이유식은 참 고마운 서비스인데요. 모유나 분유 외에 접하게 되는 우리 아이의 첫 식사! 바쁘다고 아무거나 먹일 순 없겠죠. 이유식 똑똑하게 고르는 법 4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아기들은 이유식을 통해 영양공급, 오감발달,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식습관은 비만이나 빈혈, 성장 장애와 같은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이유식을 진행하는 건 무척이나 중요한데요.

이유식을 고를 때는 먼저, 아기의 발달 능력에 맞춰 월령별 섭취 가능 식품과 섭취하면 안 될 식품을 구분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분화된 이유식 단계를 통해 아이는 다양한 맛을 느끼고, 씹으면서 바르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안전하게 만들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HACCP(해썹) 인증 여부를 확인하면 되는데요. HACCP은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 조리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인 위생관리 체계입니다.

아무리 좋은 재료로 만든 식품이라도 안전한 용기에 담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는데요. 유리병은 아기 이유식을 담기에 최적화된 용기입니다. 또한 플라스틱 용기보다 작업 공정이 까다롭고 어려운 만큼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합니다.

마지막으로 뜨거운 이유식을 담기 전 용기를 안전하게 살균했는지, 이유식을 담은 후 스팀살균과 급속 냉각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유리병 이유식’으로 잘 알려진 푸드케어는 식품을 먹는 아기의 특성과 월령, 성향에 맞춰 전문 영양사가 디자인하는 고객 맞춤 이유식인데요. HACCP 인증은 물론이고, 환경과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국내 최초로 유리병 용기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스팀 살균과 급속 냉각 과정을 거치는 안전한 이유식으로 깐깐한 육아맘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