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태아는 100만원 지원' 국민행복카드 혜택 꼼꼼히 비교하자
'다태아는 100만원 지원' 국민행복카드 혜택 꼼꼼히 비교하자
  • 김정아 기자
  • 승인 2019.01.16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BC·롯데·삼성카드서 발급 가능...카드사별로 혜택은 제각각

【베이비뉴스 김정아 기자】

올해부터 ‘국민행복카드’를 통한 임산부 정부지원금액이 종전 50만 원에서 60만 원(다태아 임산부는 100만 원 지원)으로 10만 원 오르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BC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등 어느 카드를 발급받더라도 지원금액은 같지만, 카드사별로 제공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자신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카드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각 카드사별 주요 혜택을 알아본다.

국민행복카드는 카드사에 상관없이 연회비가 무료이다. ⓒ베이비뉴스
국민행복카드는 카드사에 상관없이 연회비가 무료이다. ⓒ베이비뉴스

◇ BC카드, 아이 연령대와 엄마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혜택

우선 BC국민행복카드는 은행과 연계돼 기존에 거래하는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카드, SC제일은행,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우체국, 수협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BC카드는 아이 연령대와 엄마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A, B, C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A타입 BC국민행복카드는 정부지원금을 제외하고 병·의원과 조산원, 산후조리원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출산을 앞둔 임산부와 영아에 맞춘 카드다. B타입의 BC국민행복카드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원 업종에서 5% 할인 혜택을 제공해 출산 후 활용도가 좋고, C타입은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 밖에 전달 사용 실적에 따라 놀이공원 50% 현장할인, 베이비페어 무료 입장권, 주요 커피전문점 20%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만 0세부터 5세까지 미취학 아동의 보육료 및 유아학비를 지원하는 ‘아이행복카드’ 바우처도 같이 지원 받을 수 있다.  

◇ 롯데카드, 롯데그룹 계열사 할인혜택 다양

롯데 국민행복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롯데그룹 계열사 할인 혜택이 탑재돼 있다는 점이다. 롯데마트·롯데슈퍼 2~3개월 무이자, 세븐일레븐 육아용품 10%할인, 토이저러스 30% 청구할인, 롯데시네마 1500원 할인 등이 그 내용이다. 

어린이집 보육료, 학원·교육기자재 10% 청구할인, 병·의원, 약국, 산후 조리원 5% 할인, 파스퇴르몰 5% 청구할인 등도 임산부들이 주목할 만한 혜택이다. 그 밖에 이동통신요금 할인, 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10% 할인도 해준다. BC카드와 마찬가지로 롯데카드도 ‘아이행복카드’ 바우처를 같이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2월 28일까지 롯데국민행복카드를 베이비뉴스 롯데국민행복카드 신청 페이지(http://card.ibabynews.com)를 통해 발급 받은 후 카드를 1회 이상 사용하면 10만 원 상당의 육아용품을 받을 수 있다. 페도라 카시트와 유모차 등의 경품 추첨 상품도 기대해 볼만하다. 

◇ 삼성카드, 쇼핑·교육 분야 집중

삼성 국민행복카드는 젊은 여성이 주 고객인 것을 고려해 쇼핑과 교육업종에 특화된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신세계백화점 5% 할인쿠폰과 무료주차권을 제공하며 유니클로 등 패션 브랜드 1% 적립, 커피전문점 10% 결제일 할인, 문화센터 5% 결제일 할인 등을 주목해 볼 만하다.

CGV 3000원 할인, 키자니아 5000원 할인, 에버랜드 50% 현장할인, 서점 5%할인,병원·약국 1% 적립 등도 ‘예비맘’과 ‘육아맘’이 반가워 할 혜택이다. 특히 삼성카드는 발급 후 베이비스토리 앱에 초음파 사진 등을 공유하면 출산용품이 든 ‘베이비키트’를 제공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오는 6월 30일까지 이 행사는 계속된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