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 자연체험교실 참여자 1000명 모집
서울시, 어린이 자연체험교실 참여자 1000명 모집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3.1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다랭이논 견학, 새싹인삼 심기, 곤충과 채소류 등 관찰 등 수업진행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자생화 관찰 중인 어린이들. ⓒ서울시
자생화 관찰 중인 어린이들. ⓒ서울시

서울시가 도시의 어린이들이 농업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상반기 ‘어린이 자연체험교실’을 4월 29일~6월 28일 기간 중 20회 1000명(1회당 50명 내외)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어린이 자연체험교실은 서울시 어린이집 및 유치원 단체를 대상으로 평일(공휴일 제외)에 운영하며 프로그램 진행시간은 오전 10시~12시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점심식사 예정 시 도시락과 필요물품은 개별 준비해야 하며 상해보험 가입 후 참가 가능하다. 

참여자들은 농업기술센터(서초구 헌인릉1길 83-9)에서 ▲자생화류 및 채소류 관찰 ▲스마트팜, 도시농업전시관, 다랭이논 견학 ▲새싹인삼심기 체험 ▲곤충(학습용, 식용) ▲소동물(토끼) 관찰 ▲전통농기구 등을 체험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8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전화 접수 받는다. 전화로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어린이 자연체험교실은 도시 속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이 흙을 만지고 식물을 만지면서 농업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