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독감 걸리면 자폐아 출산 위험↑
임신 중 독감 걸리면 자폐아 출산 위험↑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9.04.0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맘스룸] 임신 중 감염에 노출된 아이...자폐증·우울증 발생률 높아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임신 중에는 독감이나 가벼운 감염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임신 중 감염에 노출된 아이는 자폐증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임신 중에는 독감이나 가벼운 감염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임신 중 감염에 노출된 아이는 자폐증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최근 1973~2014년 사이에 태어난 아이 179만여 명과 이들 어머니의 의료기록을 분석한 내용이 미국의사협회지 ‘정신의학’을 통해 발표됐는데요.

연구 내용에 따르면 임신 중 감염을 겪은 여성에게서 태어난 아이는 다른 아이에 비해 자폐증 진단율이 79%, 우울증 진단율 24% 높았습니다.

감염의 범위는 독감, 폐렴, 패혈증, 뇌염 같은 심각한 감염뿐만 아니라 요도염 같은 가벼운 감염도 포함됐는데요.

임신 중에는 독감 백신 접종 등으로 감염에 적극적으로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