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동구릉 ‘왕릉 숲’에 유치원 생태교육 개설
구리 동구릉 ‘왕릉 숲’에 유치원 생태교육 개설
  • 전아름 기자
  • 승인 2019.04.2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계절별 숲의 변화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문화재청
ⓒ문화재청

문화재청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소장 최신영)는 구리환경교육센터(센터장 김준정)와 함께 사적 제193호 구리 동구릉에서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왕릉 숲의 자연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동구릉 왕릉 숲 생태 체험' 행사를 오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7~8월 제외)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예로부터 엄격하게 관리돼 온 조선 왕릉 숲은 도심 속 생태 보고(寶庫)로, 자연을 오감으로 배울 수 있는 좋은 생태교육 공간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잘 보존된 동구릉 내 왕릉 숲에 사는 다양한 동식물과 곤충 친구들을 관찰하고 생태놀이를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계절별로 숲의 변화를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올해는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봄꽃 향기 가득한 왕릉 숲(4월) ▲꼬물꼬물 애벌레와 숨바꼭질(5월) ▲여름 숲을 느껴 봐요!(6월) ▲곤충들아 놀자!(9월) ▲가을! 보물을 찾아볼까?(10월)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참여 신청은 조선왕릉 누리집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사전예약(회당 40명)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031-564-2909)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어린이들이 자연에서 놀면서 친화적 활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문화유산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