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사랑 받는 아빠가 되려면 두 가지만 명심해라!
아이에게 사랑 받는 아빠가 되려면 두 가지만 명심해라!
  • 이중삼 기자
  • 승인 2019.07.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아이에게 무조건적인 사랑보다는 훈육 할 때의 모습이 중요해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1. 아이에게 사랑 받는 아빠가 되려면 두 가지만 명심해라!

2. 대부분 아빠는 아이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려고 한다. 하지만 아이에게 신뢰 받고 사랑 받는 아빠가 되려면 훈육을 할 때의 모습이 중요하다.

3. 평소에는 상냥하고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화가 날 때는 갑자기 소리를 지르거나 자신의 잘못은 인정하지 않는 아빠의 모습은 아이에게 혼란만을 가져다준다. 어떻게 하면 아이에게 사랑 받는 아빠가 될 수 있을까.

4. ‘미안해’ 사과할 줄 아는 아빠

5. 아빠가 아이에게 ‘미안해’라고 용서를 구하는 것은 익숙하지 않은 모습이다. 하지만 아이가 실수를 하고 잘못을 하는 것처럼 아빠도 잘못 할 수 있다. 아이에게 사과하라고 가르치는 아빠는 자신도 잘못된 것이 있다면 아이에게 잘못했다고 해야 한다.

6. 이렇게 되면 오히려 아이는 실수를 하는 아빠의 모습에서 인간다움을 느낄 수도 있고, 자신의 잘못이나 실수를 인정하는 아빠의 모습을 보며 미래의 바람직한 아버지상을 꿈꿀 수도 있다.

7. 일관적이고 단호하게 혼내는 아빠

8. 아이가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지고 사회에서 살아가길 원한다면 해서는 안 될 일과 해야만 하는 일을 일관적이고 단호하게 가르쳐야 한다.

9. 예를 들어 ‘순서를 지켜야 한다’는 규칙이 있으면 어떤 날은 순서 지키기를 가르치다가 어떤 날은 “그래 오늘은 네 맘대로 해라”라고 했다면 아이는 더 이상 아빠 말대로 순서 지키기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판단하게 된다.

10. 어떤 가르침이든 내 아이가 이후에 사회인으로 살아나갈 때 혹은 규범적인 개인이 되도록 하기 위해 가르쳐야 한다고 판단한다면 일관적이고 단호하게 가르쳐야 한다.  출처 - 여성가족부,'수퍼맨이 아니어도 괜찮아'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