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최혜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1일에 열린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발대식에서 수석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이날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발대식’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비롯해 정청래·박찬대·서영교·장경태 최고위원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대거 참석해 2024 총선 승리와 성평등 민주주의 확산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또한, 김영주 국회부의장과 김상희 전 국회 부의장을 포함한 정춘숙·백혜련 전 전국여성위원회 위원장 등 대다수의 여성 의원들이 참석해 위원회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이재정 전국여성위원장은 “민주말살 검사독재를 자행하는 윤석열 정권에 맞서 더불어민주당 전국 여성위원회는 좌고우면하지 않고 오직 총선승리를 넘어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까지 달려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대한민국 정당사에 없는 일이라 생각이 드는데, 민주당 최고위원 중 절반이 여성"이라며 "앞으로도 사회 각 영역, 정치 영역에서도 여성 비중이 늘어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석부위원장으로 임명된 최혜영 의원은 “민생을 파탄 시키고 여성의 힘을 무시하는 윤석열 정부는 여성가족부 폐지를 추진하는 등 성평등 정책을 폐기하고 있다”며 “오늘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여성의 힘을 똑똑히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성당원 동지 여러분은 우리 더불어민주당의 근간이자 뿌리”라며, “2024총선 승리를 위해 전국의 여성당원분들과 힘껏 연대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