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육아 정보와 노하우가 넘쳐나는 세상이지만, 막상 내 아이에게 적용하려니 어딘가 모르게 불안합니다. 임산부들이 먹어야 하는 영양제, 예방접종 등 의학 정보도 수시로 달라집니다. 그런데 인터넷이나 선배 엄마의 말만 믿고 우리 아이를 키워도 되는 걸까요? 베이비뉴스는 임신, 출산, 육아 분야 전문가를 초대해 초보 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부모4.0 맘스클래스 라이브’를 매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모4.0’ 주요 장면을 짧은 영상으로 만나 볼까요.
Q.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시대는 본격적인 AI 시대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AI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미술교육은 어떠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우리는 이미 AI시대에 살고 있죠. 어쩌면 우리 아이들이 AI와 경쟁을 해야 할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AI로도 대체 불가능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상상력과 창의력이죠. 이 상상력과 창의력은 미술 교육을 빼놓고는 이야기를 할 수가 없는데요.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는 미술교육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앞으로의 시대는 AI시대이기도 하지만 여전히 문화예술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AI가 발전하면 할수록 문화 예술 영역은 더 고유하고 중요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미술은 매우 중요하고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