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이 편리해지는 스마트가전에 주목하자"
"살림이 편리해지는 스마트가전에 주목하자"
  • 김고은 기자
  • 승인 2014.08.0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혼부부 생활백서] 가전제품 잘 고르는 법

【웨딩뉴스팀 김고은 기자】


여가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맞벌이 부부들이 늘어나면서 집안일에 드는 시간을 줄여주는 스마트 가전들이 점점 진화하고 있다. 집안일에 서투른 예비부부라면 살림을 편리하고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스마트 가전에 주목해보자. 신혼부부에게 유용한 기능을 갖춘 가전들을 무엇을 어떤 기준으로 구매하면 좋을지 목록별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팁을 웨딩플러스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LG전자의 도움을 얻어 정리했다.

 

삶의 질과 여유로움, 건강을 추구하려는 의식이 확산되면서 스마트한 가전을 사용해 집안 일에 드는 시간을 줄여보려는 신혼부부도 늘어나고 있다. ⓒ베이비뉴스
삶의 질과 여유로움, 건강을 추구하려는 의식이 확산되면서 스마트한 가전을 사용해 집안 일에 드는 시간을 줄여보려는 신혼부부도 늘어나고 있다. ⓒ베이비뉴스


◇ 구매에 가장 신중해야 할 우리 집 1등 살림꾼 냉장고


냉장고는 앞으로 생길 가족을 고려해 넉넉한 용량으로 구매해두는 게 좋다. 최근에는 용량 대비 수납공간을 넓게 쓸 수 있는 상냉장 하냉동 방식의 냉장고나 도어를 두 개로 나눠 쓸 수 있는 이중도어 냉장고 등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이중도어 냉장고는 문을 여닫을 때 손실되는 전기를 최소화해 에너지 절감에도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냉장고는 주방의 얼굴인 만큼 디자인도 중요한 부분이다. 마모가 잘 되지 않고 질리지 않는 스테인리스 소재의 주방 기구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최근 몇 년간 냉장고는 메탈 소재의 디자인이 판매 강세를 보이는 추세. 인테리어에 자신이 없거나 무난한 것을 좋아한다면 깔끔한 화이트 톤의 냉장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정수기는 가정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인데, 최근에는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아지며 먹는 물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하지만 신혼부부의 주방이 마냥 넓지는 않은 탓에 정수기 자리를 따로 할애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냉장고 도어에 정수기가 탑재된 정수기 냉장고는 건강과 공간효율을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는 신혼부부가 주목해서 볼만한 가전이다. LG 디오스 얼음정수기 냉장고(R-F826VJSB)의 경우 두 달에 한 번 헬스케어 매니저가 방문해 수질을 관리해 편리함과 공간 효율은 물론 안전성도 갖췄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 여름에 더 귀찮은 빨래 손쉽게 하고 싶다면


아무리 바쁘고 귀찮더라도 1주일에 한 번은 몰아서 돌리게 되는 세탁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용량이다. 하지만 무조건 크다고 다는 아니다. 빨래를 자주 해야 하는 꿉꿉한 여름철에 유용한 건조 기능 등 여러 기능을 동시에 갖췄으면서 전기세 부담도 줄여주는 것으로 골라야 오랫동안 사용해야 하는 세탁기를 십분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16kg 이상의 대용량 세탁기가 인기를 끄는 추세다. 10kg, 12kg의 세탁기를 사용하면 이불 빨래 따로, 옷 빨래 따로 하며 빨래하는 데만 주말을 온통 써버리는 것에 부담을 느끼기 마련인데, 모든 세탁물을 한꺼번에 돌려 일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효율을 따지는 이들에게 특히 인기다.


또 우리나라 기후가 점점 무더워지고 습해지면서 빨래로 인한 실내 불쾌감을 방지하기 위해 건조기능이 탁월한 세탁기를 마련하는 경향도 짙어졌다. 세탁과 건조까지 2시간 정도면 할 수 있는 LG 트롬 드럼세탁기(FR4160MTNTH)의 경우에는 ‘터보 건조’와 ‘바람 건조’ 기능을 갖춰 이용 편의에 맞게 기능을 조절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편의성을 더했다. 와이셔츠 3kg 세탁물 기준으로 터보 건조 기능을 사용하면 건조만 1시간 내에 전기료 260원(누진세 미적용)의 비용으로 할 수 있고, 바람 건조 기능을 사용하면 건조 70분, 전기료 270원(누진세 미적용)의 비용으로 가능해 사용 부담을 적은 것이 장점이다.


◇ 신혼의 식탁을 책임지는 광파오븐


전자레인지, 오븐의 기능이 더해져 만능 요리가 가능한 광파오븐은 요리가 서투른 신혼부부의 필수 혼수품 중 하나다. 발효기, 에어프라이 등 9개의 조리 기능이 합쳐져 집들이로 많은 손님을 불러야 할 때 차릴 잔치 음식은 물론 두 사람이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주말 특별 요리 등 수백 개의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어 편리하고 경제적이다.


MA324시리즈의 경우, 오븐 자체의 자동요리 130개에 광파오븐 전용 앱 요리 105가지까지 더해 총 235가지의 레시피 정보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광파오븐 전용 앱 요리의 경우, 원하는 요리를 선택하고 핸드폰을 오븐에 태그하거나 (NFC기능/MA324시리즈 전모델), Wifi로 전송하면(MA324PTW 모델만 가능) 조리 기능과 온도, 시간이 자동 설정되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2014년형 광파오븐은 7~9가지의 다양한 요리기능을 제공하는 복합 오븐이며, 전모델에 에어프라이기능을 탑재해, 따로 에어프라이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오븐 하나로 건강한 튀김 요리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연중 산뜻하고 쾌적한 집안 분위기 만들어주는 제습기


기후가 점점 습해지면서 제습기가 필수 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꼭 붙어있어야 하는 신혼부부들에게는 끈적한 습기를 없애주는 제습기가 더욱 인기다. 제습기는 여름철에는 공간을 쾌적하게 해주는 ‘제습용’으로 활용하고 4계절은 빨래, 옷장 등의 ‘건조용’ 으로 활용할 수 있어 365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휘센 제습기 ‘칼라하리’는 여러 공간을 이동하며 사용하는 제습기의 이용 특성에 맞춰 레이디케어 디자인을 적용, 허리 높이에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물통도 한 손으로 쉽게 빼고 넣을 수 있어 쓰기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빨래 건조를 최대 9배 빠르게 할 수 있어 집안일 할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신혼부부에게는 더 유용하며, 신발건조 Y자호스, 옷장건조 틈새호스 2가지 키트까지 있어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 여가를 즐겁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TV


TV는 무조건 큰 것이라고 좋은 것만은 아니다. 장소의 넓이에 맞는 크기의 것을 골라야 오랫동안 시청해도 눈의 피로감이 적으니 주사용 장소의 넓이와 거리감에 맞게 집의 평수에서 20을 더한 것 이내의 크기 정도를 고르면 알맞은 시야각을 확보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올레드 TV(55EA9700)는 어느 각도에서든 정확하고 선명한 화질로 TV를 감상할 수 있어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TV로 즐기고자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응답속도가 빨라 잔상이 없고 4컬러 픽셀을 적용해 정확하고 깊은 색상의 화질을 구사한다. 디자인은 감각적이고 세련된 젊은 층의 취향에 맞춰 하단은 밝은 톤의 메탈컬러와 곡선을 적용했고, 두께는 4.9mm의 초슬림으로 공간 효율과 미적 완성도를 높였다.


◇ 호흡기 건강 지켜주는 공기 청정기


삶의 질과 여유로움, 건강을 추구하려는 의식이 확산되면서 선택적으로 구매하던 소형가전이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 건강을 지키고 집안을 쾌적하게 하는 공기청정기의 구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 지은 지 오래된 전셋집이나 환기가 잘 되지 않는 방이 있는 신혼집에서도 공기청정기를 통해 깨끗하고 산뜻한 실내 환경을 만들 수 있다.  


기존에는 네모나게 각진 모양에 한자리를 차지하는 공기청정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들을 겨냥해 세련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공기청정기가 대거 출시되고 있다. LG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공기청정기는 황사는 물론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0.02㎛(마이크로미터) 먼지까지 제거하는 뛰어난 성능에 깔끔한 디자인까지 갖춰 특히 주목받는 상품이다. 집안 냄새 제거뿐 아니라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인 폼알데하이드, 톨루엔, 벤젠도 걸러줘 완벽한 공기청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청정도 표시 라이팅 기능을 갖춰 공기 오염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컬러 필터 시스템은 필터를 색상별로 구분하고 모든 필터를 한 번에 탈·부착할 수 있는 구조로 필터 교체 편의성을 강화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웨딩뉴스 기사제보 pr@ibabynews.com】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