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팁] 어린이 구내염 예방과 치료법은?
[맘스팁] 어린이 구내염 예방과 치료법은?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7.05.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박스 신청
    - 해피타임즈, 0~7세 부모 천명에게 해피박스 증정!
  • http://happy.ibabynews.com
AD
예방이나 치료 위해서 우선 인체의 면역력부터 키우는 것이 좋아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초보 엄마와 아빠의 머릿속에는 항상 물음표가 가득하다. 아이 낳고 기르는데 알아야 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맘스팁은 엄마,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육아상식을 Q&A로 풀어보는 코너다. 베이비뉴스 맘스팁 섹션(http://tip.ibabynews.com)을 찾으면 육아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다.

 


Q. 언제부터인가 아이의 입 안에 염증이 나 통증도 심해지고 입 냄새도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구내염인것 같은데 어린이들에게 구내염이 나타나는 원인과 예방이나 치료법이 따로 있을까요?


A. 구내염은 입안에 염증이 나는 증상을 말하며 그 종류도 여러 가지다. 구내염이 발생하면 입 안의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 물 마시거나 음식을 먹을 때 불편함을 느끼며 구취까지 심해질 수 있다.
 

구내염 환자 중 40% 이상은 어린이일 정도로 어린이들에게 구내염은 매우 잘 발생한다. 어린이 구내염의 경우 수족구병이나 감기, 수두 같이 유행성 질환과 동반돼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헤르페스성 구내염도 많이 발생한다.
 

어린이들에게 구내염이 발생하는 이유는 성인보다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이다. 구내염이란 증상 자체가 피로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서는 우선 인체의 면역력부터 키우는 것이 좋다.
 

평소에 휴식과 스트레스 조절, 충분한 숙면을 통해 체력적으로 모자란 부분도 채워주는 것이 좋으며 식이요법이나 저단백식단 등 담백하고 저칼로리 식단 등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해줘야 한다. 아이의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면 보약이나 보신음식 등을 통해 체력이 향상되도록 도와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양치질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양치질을 할 때 혀를 닦아주면 세균이 증식하는 환경이 제거되어 염증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충치나 깨진 치아도 구내염 발병의 원인이 되므로 정기적으로 치아와 관련된 검사를 받으며 치료를 받는 것도 좋다.
 

*도움말 = 생기한의원 안양점 김의정 대표원장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