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한 아내 가슴, 함부로 만지지 마세요
임신한 아내 가슴, 함부로 만지지 마세요
  • 김솔미 기자
  • 승인 2019.03.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맘스룸] 옥시토신 호르몬 분비...자궁 수축 일으킬 수 있어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임신부의 가슴 통증은 임신 초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인데요. 가슴 통증의 원인과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임신부의 가슴 통증은 임신 초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인데요. 가슴 통증의 원인과 관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가슴이 부어올라 굉장히 예민해지고, 유두와 유륜의 색이 짙어지며 개인에 따라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임신 후기로 갈수록 통증은 사라지지만 유두 부위를 자극할 경우,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 분비되어 자궁 수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조산이나 유산 위험이 있는 임신부라면 조심해야겠죠?

통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용 속옷을 착용하고, 엎드린 자세로 잠을 자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도 피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임신 중기부터는 모유 수유를 대비해 유방 마사지를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행복한 육아를 돕는, 육아캐스터 이나영이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