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족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열린다
한부모가족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열린다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10.1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19일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진행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한부모 인식개선 축제인 ‘2019 모두하나대축제’ 포스터. ⓒ서울시
한부모 인식개선 축제인 ‘2019 모두하나대축제’ 포스터. ⓒ서울시

한부모가족이 차별없이 당당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 환경 마련을 위한 한부모 인식개선 축제인 ‘2019 모두하나대축제’가 오는 19일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진행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부모가족을 위한 축제로, 혼자가 된 부모도 당당한 세상을 만들고 모든 가족이 차별 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축제는 ‘우리, 함께 갈래?’를 테마로 한부모 자조모임, 한부모가족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후원 및 봉사단체 등 50여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100여개 부스에서 체험 놀이 활동, 한부모가족지원 복지상담,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서울시는 한부모가족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용기와 희망을 주어 한부모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준 단체와 개인에게 유공자표창 수여도 진행 한다.

축제의 체험활동은 천연제품 만들기, 화분 만들기, 네일아트, 푸드아트테라피 등이 준비돼 있고 아이들의 놀이공간으로 트램펄린, 볼풀장 등이 마련돼 있어 어른과 아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해 전국 한부모 당사자가 직접 축하공연을 진행하고 센터 사업 주요성과물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문의사항 및 자세한 행사 내용은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