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이중규)·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김영옥) 공동 주최로 2020년도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
전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8월 14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10월에 입상작을 발표한다. 올해에는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환경친화 어린이집 프로그램과 영유아 보육에 관련된 자유 주제로 신청을 받는다.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은 어린이집 내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보육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보육프로그램 발굴·확산으로 보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심사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김은경 동국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를 비롯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8명의 심사위원이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 및 방문심사를 통해 수상 어린이집을 결정하게 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참가상이 수여되며 소정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 회장은 “공모전 개최로 보육교직원의 역량강화와 보육의 질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영옥 이사장은 “우수보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