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동화 속 왕국,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오픈
환상의 동화 속 왕국,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오픈
  • 조강희 기자
  • 승인 2022.03.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도입 어트랙션 2종부터, 환상적인 퍼레이드까지 차별화된 즐길거리 가득

【베이비뉴스 조강희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오는 31일 오픈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오는 31일 오픈한다. ⓒ롯데월드

롯데월드는 메타버스 이프랜드(ifland)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31일 어드벤처 부산을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부산은 부산시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테마파크 존 내에 총 15만 8000m2(4만 8000여 평) 규모로 선보인다. 동해선 오시리아역에서 약 500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오시리아역에서 부산까지 연결되는 보행 육교가 오는 6월 완공 예정으로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 유아 동반 가족 고객 위한 어린이 전용 어트랙션 6종…음악·스토리 어우러진 공연

야외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부산은 ‘동화 속 왕국’을 테마로 6개의 존과 17종의 탑승 및 관람 시설을 선보인다. 특히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자이언트 디거(Giant Digger)’, ‘자이언트 스플래쉬(Giant Splash)’ 등 3종의 대표 어트랙션은 이미 스릴을 즐기는 강심장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테이블에 앉아 주문을 하면 롤러코스터의 레일을 따라 음식이 내려오는 ‘푸드드롭’ 레스토랑은 음식과 재미가 결합된 이색 레스토랑으로 롯데월드 부산에서 첫 선을 보인다. 227평 규모(3개층)에 14개의 레일과 테이블이 비치되어 최대 170석의 규모를 자랑한다.

유아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한 어린이 전용 어트랙션 6종과 대규모 퍼레이드와 음악과 흥미로운 스토리가 어우러진 공연까지 젊은층은 물론 가족 고객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로티와 로리 등 캐릭터들. ⓒ롯데월드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는 31일 오픈 일부터 4월 10일까지 일 6000명으로 관리하는 온라인 사전 예약제를 시행하며 대중교통 이용 권장을 위한 15% 우대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강화된 방역 활동으로 손님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운영한다.

롯데월드 부산 오픈을 기념해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NFT(대체불가토큰) 기념 티켓도 발행한다. 1호부터 100호까지 고유번호가 매겨져 있는 세상 단 하나뿐인 한정판 NFT(대체불가토큰) 티켓 행태로 디자인될 예정이다.

◇ 동화 속 왕국을 테마로 펼쳐지는 6개 존의 스토리와 정상급 퍼레이드의 향연

로리 여왕이 다스리는 동화 속 왕국인 ‘롯데월드 부산’은 6개의 테마존으로 나뉜다. 각 존별 테마와 스토리에 맞춰 건축물, 조경, 퍼레이드와 공연이 구성되어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한다.

파크의 중심부에 위치한 요정 마을 팅커폴스 존에는 애니매트로닉스 기술이 적용된 대형 나무 ‘토킹트리’가 6개 존의 스토리를 들려주며 허브 역할을 한다. 파크 최상층부 로얄가든 존에서 만나는 ‘로리캐슬’은 롯데월드 부산의 상징으로서 물에 떠 있는 듯 한 플로팅 캐슬로 연출됐다.

로리 캐슬에 오르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파크 전경과 함께 부산 기장 앞 바다를 눈에 담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광산 마을을 컨셉으로 한 언더랜드 존과 동물농장 조이폴메도우 존 등 각 존의 테마에 맞춘 탄탄한 스토리를 품고 있다.

오는 31일 개장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회전목마. ⓒ롯데월드
오는 31일 개장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회전목마. ⓒ롯데월드

테마파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퍼레이드 또한 롯데월드 부산에서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7대의 퍼레이드 차량과 댄서·캐릭터가 화려한 의상과 군무로 만드는 '로티스 매직 포레스트 퍼레이드'는 520m의 퍼레이드 코스를 따라 약 30분간 일 2회 진행된다.

특히 음악감독 ‘장소영’이 작곡하고, 겨울왕국 시리즈 엘사 역할의 가창으로 유명한 뮤지컬 배우 ‘박혜나’가 부른 퍼레이드 테마곡은 귀 호강을 부를 예정. 이외에도 다양한 거리공연들까지 더해져 롯데월드 부산에서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 전국 강심장들을 들뜨게 할 국내 최초 도입 ‘자이언트 디거’ & ‘자이언트 스플래쉬’

짜릿한 스릴을 즐기는 강심장이라면, 자이언트 시리즈 어트랙션 3종을 강력 추천한다.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자이언트 디거’는 출발부터 급발진하는 론치형 롤러코스터. 최고속도 105km/h로 약 1km의 트랙을 고속 주행하며 마주하는 3번의 360도 회전 구간에서는 짜릿한 속도감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자이언트 스플래쉬’ 또한 국내 첫 선을 보이는 워터코스터로 높이 44.6m에서 2,000톤의 물이 담긴 수로를 향해 100km/h로 급하강하며 엄청난 물보라를 선사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자이언트 스플래쉬.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자이언트 스플래쉬. ⓒ롯데월드

롯데월드 부산의 자이언트 시리즈의 마지막 주자는 롯데월드 서울의 ‘자이로스윙’의 형제격인 ‘자이언트 스윙’. ‘자이로스윙’ 보다 중심축이 약 20% 더 길어 120m의 큰 회전 반경을 그린다. 최고 속도 110km/h의 진자운동으로 높이 44.8m에서 선사하는 무중력감과 스릴을 느낄 수 있다. ‘자이언트 스윙’과 ‘자이언트 디거’가 바로 옆에 근접해 위치해 운행 중 서로 맞닿을 듯한 아찔함도 즐길 수 있다.

온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패밀리형 어트랙션도 가득하다. 동물농장 테마의 조이풀 메도우 존에서는 가족이 함께 탑승하는 롤러코스터 ‘쿠키 열차’와 ‘아기돼지 범퍼카’, ‘날아라 꼬꼬’ 등 어린이전용 어트랙션 6종을 만날 수 있다. 동화 속 ‘잭과 콩나무’를 옮겨놓은 듯한 키즈토리아는 날씨와 관계없이 아이와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놀이 시설이다.

◇ 온라인 사전예약제, 비대면 IT 서비스, 강화된 방역 활동으로 안심 파크 선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방문 할 수 있도록 사전 예약제와 비대면 IT서비스를 시행한다. 오픈 초기 밀집도 관리를 통한 쾌적한 파크 이용을 위해 6,000명으로 일 입장객을 관리 운영하는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자이언트 디거.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자이언트 디거. ⓒ롯데월드

100% 온라인으로 운영되며 오픈 일부터 4월 10일까지 시행한다. 이후에는 오후권 판매를 통해 밀집도를 관리할 예정이다. IT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모바일 앱 발권, 무인 발권 전용 매표소 운영 등 비대면 입장 시스템으로 정문 게이트 체류시간을 줄여 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한다.

롯데월드 부산은 먼저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이용한 체온 측정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 후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공간에서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하며, 방송 등을 통해 직원들이 수시로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를 안내한다. 영업장에 대한 소독을 시행하고, 영업 중에도 손님의 접촉이 잦은 손잡이 대기 라인 등을 철저하게 소독해 운영할 계획이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