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카드 100% 활용법 - ①KT 올레카드
통신사카드 100% 활용법 - ①KT 올레카드
  • 칼럼니스트 송경희
  • 승인 2013.06.1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보고, 할인받고… 모든 혜택 활용하세요

[연재] 알뜰하게 생활하기

 

다들 통신사카드를 갖고 있지만 잘 쓰질 못하시더군요. 그래서 통신사카드로 어떻게 쓸 수 있는지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려드리려고요. 제가 원래 KT만 거의 8년 넘게 썼지요. 그렇게 오래 쓰니깐 당연히 VIP가 됐어요. 그래서 KT에서 올레카드를 발급 받았고요. 저희 아버지께서 SK텔레콤을 15년 넘게 쓰셔서 VIP이시고, 남편은 LG텔레콤 VIP에요. 그럼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KT부터 고고~.
 
1. 영화 & 뮤직

 

KT 올레카드. ⓒ송경희
KT 올레카드. ⓒ송경희
예전에 KT는 그냥 포인트였는데 이제는 별이라고 부르는 포인트로 바뀌었어요.

 

제가 특히 잘 쓰는 혜택은 영화였어요. 돈을 안내고 문화생활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좋았어요. CGV와 메가박스에서 이용 가능하고요. 영화는 제가 쓴 VIP카드는 연 6회/월 1회 사용가능했어요. 별 포인트 차감은 8000별이더라고요.

 

그래서 같은 VIP카드가 있는 친구랑 영화를 보러 다녔어요. 그리고 VIP 혜택을 6회 다 쓰면 일반회원처럼 쓸 수 있더라고요. 일반 회원은 연 12회/월 1회로 별포인트를 사용해서 주중은 1500원, 주말은 2500원 할인되더라고요.

 

대신 모든 통신사카드는 자기네 온라인사이트를 이용해서 예매해야만 해주는 거예요. 다만 영화관 중에서 메가박스나 MMC 같은 곳은 현장할인을 해주더라고요.

 

올레뮤직에서 30% 할인이 돼요. 근데 전 거의 영화를 이용해서 뮤직은 사용하지 않았어요.
 
2. 카페 & 베이커리

 

전 거의 빵집에서 많이 사용한 것 같아요. 뚜레쥬르와 빵굼터, 지금은 매장이 많이 없어진 크라운베이커리까지 10% 할인을 해주더라고요. 예전에는 통신사에서 빵집을 제휴를 많이 해서 포인트를 많이 쓰게 해줬는데 요즘은 10%로 바뀌어서 안타깝지만 그래도 이거라도 어디에요. 그래서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그리고 카페베네, 미스터도넛, 할리스커피, 자바커피, 댈리댈리, 브fp댄코, 올레에비뉴카페, 올레스퀘어카페, 정항우케익, 신라명과, 카페드유중 등이 10% 할인해주고 있어요.

 

그중에 전 카페베네, 미스터도넛 등을 이용해봤고요. 전 VIP여서 하나 더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 커피short를 연 4회 무료로 먹을 수 있었어요.

 

근데 지역마다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만 주는 곳이 있고, 돈을 추가하면 다른 음료로 바꿔주는 곳이 있으니 꼭 물어보세요.

 

그리고 전 남편 LG텔레콤카드가 있어서 그걸로 스타벅스서 한단계업레이드할 수 있어서 tall사이즈로 먹었어요.

 

3. 편의점

 

통신사카드 중에서 유일하게 여러 군데 편의점과 제휴를 맺어서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바이더웨이에서 15% 할인을 해주더라고요. 전 GS25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거긴 할인도 해주고 GS칼텍스포인트카드 있으면 적립도 해줘요. 그럼 할인도 받고 적립도 받는 거라 일석이조의 효과를 봐요! 유후~^^
 
4. 음식

 

아웃백, 파파존스피자, 피자헛, 미스터피자, 피자헤븐, KFC, 빨간모자피자 등은 15% 할인을 해준답니다. 전 아웃백과 피자헛, 미스터피자 등에서 이용했어요.

 

너무 좋더라고요. 내 돈을 아끼고 포인트로 쓸 수 있다는 것이요, 그리고 아웃백은 아웃백멤버십카드가 있으면 적립도 해준답니다.

 

그리고 VIP는 생일에 아웃백 기프티쇼를 받아서 할인을 15%+10% 더 해줘요. 대신 발급받고 7일이내로 사용해야하는 게 단점이에요.

 

그리고 베니건스, 불고기브라더스, 퀴즈노스 등은 20% 할인이 돼요. 전 베니건스에서 자주 이용했어요. 베니건스도 멤버십카드가 있으면 적립해줘요. 이게 돈쓰고 돈 버는 거죠.

 

그런데 제건 VIP이잖아요. 파파존스피자에서는 30% 할인을 해주더라고요. 근데 아직까지 파파존스는 이용을 못해봤어요.
 
5. 테마파크

 

롯데월드는 40% 할인되고요. 서울랜드는 30% 할인되더라고요. 전 서울에서 살아서 거의 이 두 곳을 이용할 때 썼지만 요즘 장사가 잘 안 되니 신용카드만 있으면 단돈 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많아서 거의 통신사카드보단 일반신용카드로 사용한답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도 할인되는 신용카드가 없을 수도 있으니깐 알고 계시면 유용하게 쓰실 수 있으실거에요. 저도 친구랑 같이 롯데월드 갔을 때 전 할인됐지만 친구는 카드가 없어서 제 것으로 40% 할인해서 친구를 챙겨줬어요.

 

경주월드, 펀파크, 아이리얼, 위스턴마카로니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여기 가시는 분들은 꼭 매표소에서 문의해보세요.
 
6. 차량관련

 

오토오아시스와 카젠에서 엔진오일 교환할 때 1만원(연 4회)이면 되고요. 타이어뱅크에서는 타이어펑크 수리 무료와 휠얼라이먼트 20% 할인해줘요. 그리고 KT금호렌트카는 내륙 40%, 제주승합 70%, 승용 75% 할인해줍답니다. 전 금호렌트카를 이용하려다가 더 싼 렌트카업체가 있어서 그 업체로 했어요. 다들 먼저 다 비교해보시고 할인율이 높고 저렴한 쪽으로 하시면 돼요.
 
7. 뷰티

 

박준뷰티랩 15%이고요, 준오헤어, 제오헤어, 먀샬뷰티살롱은 20%에요. 얼짱몸짱 10회 이용 시 1회 무료인데요. 제가 미용실은 잘 안가서요. 전 오히려 여대 쪽 근처에 있는 미용실을 이용했어요. 최신스타일도 알 수 있고 저렴하게 할 수 가 있어서. 뷰티는 영~~~.
 
8. 라이프

 

ABC-MART 신발가게인데요. 여긴 5% 할인해주고 OK캐시백도 쓸 수 있고 적립도 해주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퓨마운동화를 마련했어요. 너무 좋았어요.

 

전 VIP여서 코레일라운지를 무료로 사용했어요. 서울역에 있는데 소파도 있고 최신 컴퓨터도 있고 커피도 마실 수 있게 해놓았어요. 미리 와서 기다릴 때 거기 앉아서 여러 가지 하니깐 시간이 빨리 가서 좋더라고요.
 
9. 휴대폰

 

휴대폰 요금 중에서 부가서비스와 무료통화로 교환할 수 있어요. 그리고 무료통화 빼고 휴대폰 통화료를 별도로 요금을 낼 수가 있어요. 하지만 요즘은 무료통화로 바뀌어서 별도로 낼 수가 없더라고요.
 
그 외 다수들은 더 있지만 이용하기엔 너무 애매한 것들이 있어서 그런 내용은 뺐어요. 대신 많이 사용하시는 내용만 적었어요. 하지만 다른 것도 궁금하시면 올레클럽이라고 사이트를 치시면 나오실 거예요.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고 유용하게 사용하셔서 내 돈을 아끼자고요. 화이팅!

 

*칼럼니스트 송경희는 어렸을 적부터 부모님의 가난을 몸소 겪고 어떻게 하면 내 자금을 아낄까라는 생각으로 절약과 알바(?)가 몸에 배어버린 여성입니다. 지금은 소방관옥사마와 결혼하고 세령이를 낳아 가정경제를 풍요롭게 하고 싶은 아내이며 엄마입니다.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