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언제부터 해야하는지 헷갈려요"
"영어교육, 언제부터 해야하는지 헷갈려요"
  • 강석우 기자
  • 승인 2011.04.04 10:12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박스 신청
    - 해피타임즈, 0~7세 부모 천명에게 해피박스 증정!
  • http://happy.ibabynews.com
AD
베이비뉴스 독자 설문조사 결과

국내 최초 육아신문 베이비뉴스는 애독자 여러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최대한 육성 그대로 전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모님들, 아이들 영어교육은 몇 세부터 시작하셨나요?’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는 독자 설문조사에 달린 댓글을 소개합니다. 여러분들의 댓글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전 영어교육을 천천히 시작해도 된다고 생각해요. 첫 아이가 올해 5살이 됐는데 첫 아이 4살 때 어린이집 특별활동 시간에 주 2회씩 영어공부를 시작했지만 집에서는 따로 특별히 하고 있지 않아요. 그냥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가져오는 영어교재를 같이 봐주는 정도에요. 아이가 6살 된 이후부터 조금씩 천천히 영어 공부하려고 해요. 조기교육은 좋지 않다는 입장이어서 천천히 시작하려고 해요." (세아가맘)

 

"언어교육은 6세 이후부터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들은 것 같은데, 저는 아이가 영어와 친근해질 수 있도록 영어교육을 태교부터 시작했어요.^-^" (혜연맘)

 

"저도 너무 이른 건 좋지 않은 것 같아 ‘4~5세부터’에 투표했습니다." (정민맘)

 

 "영어교육은 ‘2~3세부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저는 백일 때부터 영어동요를 매일 들려준 생각이 나네요." (완소주니맘)

 

"저는 아이 100일이 지나서 그냥 알파벳과 단어 정도 노출해주는 중이네요.^^" (green)

 

"영어공부는 태교 때부터 시작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엄마들이 임신했을 때 무언가를 좋은 것을 만들고 듣고 보는 것부터 시작인 것 같은데…. 그래서 저도 태교 때 영어동화 들었습니다." (아나미)

 

"우리말을 먼저 완전히 습득 후 영어교육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저는 ‘6세부터’에 투표했어요." (미래맘)

 

"잘 모르겠어요. 말 조금 시작하고 나면 시작해야 할까요?" (팡팡)

 

"저도 아이 돌 지나고 나서 서서히 시작하려고 해요. 영어동요 틀어주면서 친숙해지는 것이 우선일 것 같아요.^^" (pooh1215)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aongi**** 2011-07-06 16:51:00
정말..
어떤것이 정확히 맞는지 모르겠어요. 아이

wo**** 2011-04-11 10:53:00
저도 잘 몰라요.
조기영어의 장단점이 있기때문에 뭐가 옳은지 그른지
잘모

cjst**** 2011-04-08 19:54:00
ㅠㅠ그러게요
맞아요 조기교육은 안좋다고하

tenys**** 2011-04-07 12:34:00
정말 언제쯤이 적기인가요?
이제 영어 못하면 안되는 세상이 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