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한강으로 피서 떠나볼까?
올 여름 한강으로 피서 떠나볼까?
  • 이유주 기자
  • 승인 2014.06.2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 수상레포츠, 영화제 등 문화 프로그램 풍성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무더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민들이 저비용으로 만족도 높은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다음달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강공원 전역에서 '2014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여름 피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처음 개최됐음에도 약 9백만 명이 넘는 시민들이 방문하는 등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한강에서 꿈꾸고 강변에서 놀자'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지난해보다 프로그램의 내실이 한층 강화돼, 서울의 대표적인 여름 '강변 축제'로의 도약을 도모한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저비용으로 만족도 높은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다음달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강공원 전역에서 '2014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서울시
서울시는 시민들이 저비용으로 만족도 높은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다음달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강공원 전역에서 '2014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서울시

 

◇ 한강 여름 캠핑장

 

먼저 지난해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은 '한강 여름 캠핑장'이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여의도·뚝섬한강공원과 잠실·잠원 한강공원 등 4곳에서 운영된다.

 

'한강 여름 캠핑장'은 서울시에서 텐트를 설치해 제공하므로, 이용객들은 텐트 등 무거운 캠핑장비를 휴대할 필요가 없고, 테이블, 의자, 매트, 아이스박스, 랜턴 등 다양한 캠핑용품도 저렴한 가격으로 대여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 캠핑장에는 샤워실과 바비큐 존 등 편의시설도 많이 보강됐다.

 

뚝섬·잠실·잠원 한강공원에는 텐트 100동이, 여의도 한강공원에는 텐트 200동이 설치된다. 캠핑장 예약은 25일 오전 12시부터 한강캠핑 홈페이지(www.hangangcamping.kr)를 통해서만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텐트 1개 동에 2만 원.

 

◇ 한강 자전거 몽땅 한바퀴

 

'한강 자전거 몽땅 한바퀴'가 8월 16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자전거로 한강을 일주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개최되는 것을 기념해, 총 2014명의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전거 코스는 여의도에서 출발해 한강에 조성된 자전거 길을 따라 서울 한강의 남과 북을 한바퀴 도는 ▲몽땅코스(75㎞) ▲행복코스(40㎞) ▲가족코스(18㎞) 등 3가지로 마련돼 있어, 스스로의 체력을 감안해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 시 기념품을, 완주 시 메달을 받는다.

 

참가비는 몽땅코스 2만 5000원, 행복코스 2만 원, 가족코스 1만 원으로, 23일부터 8월 1일까지 전국마라톤협회 홈페이지(www.run1080.com)에서 참가 신청 가능하다.

 

◇ 한강 박스원 레이스

 

종이박스 보트 경주 대회인 '한강 박스원 레이스'가 8월 9일 잠실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재활용 종이박스로 배를 직접 제작한 후, 경주에 참가하는 방식이다. 최근 세계 각국에서 축제형식으로 열리고 있다.

 

참가 티켓은 오는 26일 오전 12시부터 티켓몬스터 홈페이지(www.ticketmonster.co.kr)에서 판매될 예정(선착순 400팀)이다. 초등학생부터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팀당(2명) 6만 원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박스원레이스 홈페이지(www.box1rac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블롭점프 체험

 

2014년 정식 수상레저기구로 추가된 '블롭점프 체험' 행사가 다음달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선수들의 시범경기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학생부터 성인까지의 일반시민들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다음달 1일 오전 9시 30부터 가능하다.

 

◇ 몽땅 배 퍼레이드

 

유람선, 요트 등 다양한 선박 60여 척이 한데 어울려 양화~여의도~반포 구간을 운항하는 '몽땅 배 퍼레이드'가 8월 3일부터 17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개최된다.

 

한강다리 또는 한강 둔치에서 관람이 가능하며, 직접 선박에 오를 수도 있다. 유람선 승선 희망자는 이랜드크루즈(02-3271-6900) 전화로, 요트 승선 희망자는 서울마리나(02-3780-8422) 전화로 표를 구매할 수 있다.

 

◇ 수상레포츠 체험교실

 

'수상레포츠 체험교실'이 여의도·이촌·양화 한강 공원에서 개최된다.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청소년 및 학부형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카약, 요트, 고무보트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3일 오전 9시부터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 홈페이지(www.oleports.co.kr)에서 할 수 있다.


◇ 다리 밑 영화제

 

'다리 밑 영화제'가 다음달 25일부터 8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8시, 청담대교 등 한강 다리 밑 8개소에서 시민들과 만난다.

 

시는 '음악'을 주제로 한 영화들 중 시민들의 선호도를 참고, 상영작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영화제 장소는 지난해 진행됐던 ▲강서 방화대교 ▲양화 양화대교 ▲망원 성산대교 ▲반포 동작대교 ▲잠원 한남대교 ▲뚝섬 청담대교에서 올해 ▲여의도 원효대교와 ▲광나루 천호대교가 새로이 추가됐다.

 

◇ 거리공연 페스티벌

 

'거리공연 페스티벌'은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버스킹 공연 ▲마칭밴드 퍼레이드 ▲드럼·스윙댄스 퍼포먼스 ▲포토존 ▲체험이벤트 등 대규모 행사 외에도, 2014년 한강거리공연예술가로 활동하고 있는 재능기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 참여형 축제를 만들 예정이다.

 

◇ 생태체험교실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자연을 배우고 체험하는 62종의 '생태체험교실'이 강서습지 생태공원·여의도샛강·고덕수변생태공원·난지 야생탐사센터 등 9개소에서 진행된다.
 
▲생물을 직접 잡아보고 만지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목걸이 등 각종 만들기 참여형 체험활동 프로그램 ▲가족단위 참여 프로그램 ▲한강 자연성회복 프로그램 ▲예약 없이 운영되는 열린 생태교실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 신청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 홈페이지(yeyak.seoul.go.kr)를 통해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녹지관리과 전화(02-3780-0846)로 문의할 수 있다.

 

◇ 별보기 체험교실

 

다음달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강변에서 밤하늘별을 관측하는 낭만적인 '별보기 체험교실'도 열린다.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 '자벌레' 3층과 여의도 및 뚝섬캠핑장을 방문하면, 대학교 천체관측동아리 학생들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낮에는 태양흑점, 밤에는 여름밤 별을 볼 수 있다.

 

자벌레에서는 오후 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여의도 및 뚝섬캠핑장은 우천시를 제외하고 오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사전 예약 없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교실은 별 그리기, 별 퀴즈, 천체망원경 조작체험 등이 순수한 자원봉사 행사로 이뤄진다.

 

◇ 한강스토리 빅게임

 

드넓은 한강을 배경으로 유적지를 탐방하고, 각종 퀴즈를 즐기는 '한강 스토리 빅게임'(Big Game)은 다음달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총 4회 진행된다.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 내 '빅게임-한강의 역사를 찾아서' 코너를 클릭한 후, 다음달 1일부터 사전 신청을 할 수 있다. 매회 당 100명 선착순.

 


[Copyrights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pr@ibaby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