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테마파크 갈 계획이라면 알아두세요
설날, 테마파크 갈 계획이라면 알아두세요
  • 이유주 기자
  • 승인 2015.02.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 공연, 가족 게임, 전통 놀이 등 다양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온 가족이 함께 보낼 수 있는 5일간의 긴 설 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이번 설은 연휴가 긴 만큼,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야 할 지 고민하는 부모가 적지 않을 것이다.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등 3대 테마파크는 설 연휴 동안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새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를 준비했다. 3대 테마파크의 설날 맞이 행사들을 소개한다.


◇ 에버랜드 '설날 민속 한마당'

 

에버랜드는 설 연휴를 맞아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가실리 에버랜드에서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에버랜드
에버랜드는 설 연휴를 맞아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가실리 에버랜드에서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에버랜드

 

에버랜드는 설 연휴를 맞아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가실리 에버랜드에서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올해는 설 연휴 동안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전통 공연이 더욱 풍성해진 게 특징이다.

 

먼저 카니발 광장에서는 18일부터 22일까지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펼쳐져 윷놀이, 제기차기, 상모 돌리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절구·맷돌 등 잊혀져 가는 민속용품도 함께 전시돼 온 가족이 함께 전통을 생각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18일부터 21일까지 동물원 동물타기 지역에서는 '양의 해'를 맞아 서예 명인이 수묵화로 양을 그리는 시범과 함께 추첨을 통해 손님들에게 양 그림을 증정한다. 4명의 서예 명인들과 가훈쓰기, 사군자 그리기 등을 체험해보는 행사도 열린다.

 

이외에도 에버랜드 양(羊) 캐릭터인 '리사'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손님들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이 매일 2회씩 카니발 광장에서 진행된다.

 

설 연휴 기간 따뜻한 실내 공연장인 '그랜드 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전통 공연이 이어진다. 먼저 2월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그랜드 스테이지에서는 최대 1.5미터에 이르는 초대형 북에 불을 붙인 북채로 연주하는 전통 대북공연 '화고(火鼓)'가 매일 2회씩 진행된다.

 

공연장에서는 초대형 북 연주뿐만 아니라 LED 의상을 입은 연주자가 LED 드럼 난타를 함께 공연하며 불과 빛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화고 공연에 이어 20일과 21일에는 사물놀이, 소고놀이, 남사당놀이 등 우리의 전통 국악이 비보이와 같은 현대적인 댄스와 결합된 신명나는 퓨전 국악 공연이 매일 2회씩 진행된다.

 

설 연휴를 맞아 14일부터 22일까지 삼대(三代) 가족이 함께 방문하거나 용인 시민이라면 정상가 대비 약 35% 할인된 가격에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세뱃돈의 의미로 에버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설 연휴 동안 에버랜드와 캐리비안 베이 모두 특별 연장 운영된다. 에버랜드는 18일에서 21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22일은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캐리비안 베이는 21일 토요일(오후 7시까지)을 제외한 나머지 연휴 기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 롯데월드 '설날 큰잔치'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도심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설날 큰잔치'를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에서 펼친다.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도심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설날 큰잔치'를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에서 펼친다.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도심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설날 큰잔치'를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에서 펼친다. 새해 복을 기원하는 의미의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돼 가족은 물론 국내에서 우리의 명절을 보내는 외국인들에게도 특별한 설 연휴 추억을 안겨준다.

 

우선 100여 명이 넘는 연기자와 수백 명의 관객들이 함께 하는 초대형 참여형 공연 '까치까치 설날'은 설 연휴 매일 오후 3시 30분에 진행된다. 설 연휴 기간의 하이라이트인 이 공연은 어드벤처 내 가든 스테이지에서 흥겨운 사물놀이와 역동적인 상모 돌리기 그리고 화려한 부채춤으로 채워진다. 분위기가 절정에 이르면 신명 나는 우리 가락과 함께 모든 연기자와 관객들이 행운의 박을 터뜨리며 한 해 복을 기원한다.

 

신랑과 신부의 전통혼례를 유쾌하게 재현한 민속 퍼레이드 '시집가는 날'은 (오후 5시 공연)은 새로운 볼거리다. 한복을 곱게 입은 '로티'와 '로리'를 시작으로 3m 높이의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 기럭아비와 함진아비가 지나가면 신랑과 신부를 태운 길이 6m, 높이 4m의 초대형 가마가 지나간다. 그리고 화려한 부채춤과 유쾌한 캐릭터들의 사물놀이패가 이어진다.

 

19일부터 22일 오후 4시 30분에는 조선시대 장터 풍경을 그대로 재현한 민속박물관 저자거리에서 '여성농악대 길놀이공연'이 펼쳐진다. 옛 느낌이 물씬 나는 장터 속에서 우리의 음식을 맛보며 '로티', '로리' 등 캐릭터와 여성농악대 20여 명이 펼치는 거리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롯데월드는 22일 오후 3시 가든 스테이지에서 '부리푸리 무용단'을 초청한 공연도 선보인다. 부채춤과 장고춤 등 설 연휴 분위기를 한층 흥겹게 만들어준다.

 

영화 '왕의 남자'에서 줄타기를 선보였던 줄타기의 명인 권원태 씨가 아슬아슬한 민속 줄타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19일 오후 6시 가든 스테이지에서 공연한다.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기고 추억의 과자도 받을 수 있는 '복을 뽑아라!' 게임은 18일부터 20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온 가족이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가족끼리 다함께'는 20일부터 21일, 오후 6시에 파크 곳곳에서 진행된다.  

 

롯데월드는 연휴 기간 알뜰한 나들이 지원도 잊지 않는다. 한복을 입고 방문하면 동반 3인까지 자유이용권 50% 우대 혜택을, 연휴 기간 중 서울 및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서 방문한 사람에게는 동반 3인까지 최대 약 4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 서울랜드 '설날 축제 한마당'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에 위치한 테마파크 서울랜드는 설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테마파크를 찾은 고객들을 위해 즐겁게 새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양띠, 외국인 할인혜택부터 고객 참여 이벤트까지 풍성한 설 특집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랜드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에 위치한 테마파크 서울랜드는 설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테마파크를 찾은 고객들을 위해 즐겁게 새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양띠, 외국인 할인혜택부터 고객 참여 이벤트까지 풍성한 설 특집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랜드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에 위치한 테마파크 서울랜드는 설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테마파크를 찾은 고객들을 위해 즐겁게 새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양띠, 외국인 할인혜택부터 고객 참여 이벤트까지 풍성한 설 특집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랜드는 무형문화재 민속놀이 공연을 펼쳐 이색 볼거리를 제공한다. 명절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정조대왕 과천무동답교놀이'를 세계의 광장에서 20일에 1회 공연한다. 과천무동답교놀이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 44호로 지정된 3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민속놀이다. 사도세자의 억울한 죽음을 비통하게 여긴 조선 22대 정조대왕을 위로하기 위해 백성들이 선보였던 민속놀이로 과천 문화원 공연자 50여명이 지신밟기, 무동놀이, 마당놀이 등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참여할 수 있는 OX퀴즈 '청양의 해 퀴즈의 신'은 19~21일 세계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MC의 진행에 맞춰 신나는 레크레이션도 즐기고 퀴즈왕이 되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또 '의좋은 형제들의 볏단 쌓기'는 가족 참여 이벤트로 단체 줄넘기, 체력 테스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상대팀의 볏단을 많이 뺏어온 팀이 승리하게 된다. 각 가족의 대표로 나온 5명이 한 팀을 이루게 되며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펼쳐지는 가족들의 응원전도 색다른 볼거리다.

 

새해 소망을 가득 담아 빌어보는 소원 이벤트와 민속놀이 체험이벤트도 아이들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2015년 새해소망을 풍선에 적어 하늘 높이 날려보내는 '소원 풍선 날리기'는 세계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무대 특수 효과를 사용해 수 백 개의 알록달록한 풍선들이 하늘 위로 날아가는 장관이 연출된다.

 

'종이나라와 함께하는 오색한지 체험'도 있다. 가족, 친구들에게 선물할 소망 엽서도 만들고 한지를 이용해 제기, 딱지, 부채를 만드는 체험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세계의 광장 아름다운 가게에서 18~22일까지 진행된다.

 

이외에도 '민속놀이 체험마당'에는 팽이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 도구가 준비돼 있어 연휴 동안 언제든지 추억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올해는 특별히 중국의 콩쥬놀이, 베트남의 코코넛 밟기 등 외국의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다.

 

2015년 양띠 해를 맞아 양띠고객은 누구나 자유이용권 50% 할인혜택(성인기준 정상가 3만 6000원)을 받을 수 있다. 생년월일 확인 가능한 신분증을 매표소에 제시해야 하며, 동반 3인까지 동일하게 할인 받을 수 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 보도자료 pr@ibabynews.com】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