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 웹툰 ‘심령탐정 소피’, 19일 카카오페이지 ‘기다무’ 연재로 만난다
초이락 웹툰 ‘심령탐정 소피’, 19일 카카오페이지 ‘기다무’ 연재로 만난다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8.1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1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 여성 독자들의 마음을 얻고 있어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웹툰 ‘심령탐정 소피’의 한 장면.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웹툰 ‘심령탐정 소피’의 한 장면. ⓒ초이락컨텐츠팩토리

로맨스추리 웹툰 ‘심령탐정 소피’가 오는 19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기다무(기다리면 무료)’로 전환, 연재를 이어나간다고 14일 밝혔다.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웹툰 프로젝트인 ‘초이락 유니버스’의 두 번째 작품인 ‘심령탐정 소피’는 지난 1월부터 카카오페이지·네이버시리즈·저스툰 등 웹툰 플랫폼에서 비독점 유료 연재로 시작했으며 선연재를 하던 카카오페이지에서 42회 분량부터 ‘기다무’로 독자를 만난다. 작품은 매주 월요일에 업데이트 된다. 

랑케 작가가 글·그림을 맡은 ‘심령탐정 소피’는 여주인공 루비가 스물한 살, 이계 존재를 볼 수 있는 눈(기억의 눈)을 가지고 ‘소피’란 가명의 심령탐정으로 창업하면서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해결해가는 이야기다. 국제변호사 스피넬과 아이돌 가수 펜넬이 기억의 눈을 갖게 된 과거를 깨닫는 루비를 놓고 라이벌 구도를 이룬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측은 “애니메이션 ‘소피루비’의 IP를 확장한 웹툰이 20대 초반 여주인공의 일과 사랑 이야기로 10대 후반부터 30대 초반 여성 독자들의 마음을 얻고 있다. 이 작품은 여러 가지 이유로 상처를 입은 인간과 이계 존재들을 섬세하면서도 코믹하게 그리고 있다. 이들에게서 우리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