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아빠요리교실 성료
인천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아빠요리교실 성료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8.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인천치즈스쿨에서 인천 100인의 아빠단과 치즈 만드는 실습 진행해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인천 100인의 아빠단과 함께하는  아빠요리교실’ 현장.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 100인의 아빠단과 함께하는 아빠요리교실’ 현장. ⓒ인구보건복지협회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회장 조택상)는 인천시(시장 박남춘)와 함께 지난 17일 인천치즈스쿨에서‘인천 100인의 아빠단과 함께하는  아빠요리교실’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100인의 아빠단이란 육아에 관심있는 아빠들이 육아를 즐겁게 하기 위해 고민을 서로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모임이다. 보건복지부에서 2011년부터 시작된 100인의 아빠단은 2019년 전국 17개 지자체로 확대, 지역 100인의 아빠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 100인의 아빠단’은 지난 6월 22일에 발대식을 치뤘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회장 조택상)는 인천시(시장 박남춘)와 함께 지난 17일 인천치즈스쿨에서‘인천 100인의 아빠단과 함께하는  아빠요리교실’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요리교실은 인천 100인의 아빠단 3번째 오프라인 모임으로  아빠와 자녀 150명이 모여 치즈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원리에 대해 알아보고 치즈와 각종 토핑을 이용해 피자를 만들었다. 또한 버블놀이, 뻥튀기 만들기 체험활동 등을 함께 진행해 아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유발했다.

인천 100인의 아빠단 1기로 활동 중인 세 아이 아빠 김준수(43) 씨는 “집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요리할 시간과 여건이  여의치 않았는데 이번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이에 인천시 관계자는“이번 아빠요리교실을 통해 아빠와 즐거운 유대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인천 100인의 아빠단 1기로 남은 활동 기간 동안 미션수행 및 온·오프라인 활동에 성실히 임해 함께 육아를 주도하는 선구자가 되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