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고민 함께 해요” 아동발달 전문가의 양육 코칭
“양육고민 함께 해요” 아동발달 전문가의 양육 코칭
  • 권현경 기자
  • 승인 2019.08.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31일 가천대에서 한국아동발달심리연구회 무료 대화식 부모상담

【베이비뉴스 권현경 기자】

ⓒ베이비뉴스
ⓒ베이비뉴스

“공감 능력이 없는 아이, 미디어 노출은 어디까지 시켜야 할까요?”

“소극적인 아이,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지 못하는 아이, 자주 우는 아이, 손톱 물어뜯는 아이, 말이 느린 아이, 연년생·남매 양육법 등 양육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자녀 양육과 관련한 정보는 많지만 내 아이만을 위한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찾기란 쉽지 않다. 한국아동발달심리연구회는 오는 31일 오전 10시 경기 성남시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102호에서 ‘전문가에게 듣고 싶은 내 아이의 양육문제’란 주제로 대화식 부모상담을 진행한다.

한국아동발달심리연구회는 2006년 유아 및 아동의 발달과 심리 등에 관심을 가진 학자, 현장 전문가와 기타 관심이 있는 연구자들이 모여 매월 특정주제나 현장 사례를 가지고 발표 및 토론하며 이론과 실제를 적용하고 공부하고 있는 연구단체다.

연구회를 시작한 지 14년 된 올해, 연구회가 쌓아온 경험과 내용을 부모님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첫 부모강좌를 계획했다. 부모님은 전문가에게 자녀의 문제행동, 발달문제, 아동심리, 양육태도 등과 관련해 물어보고 싶은 질문을 보내주면 이를 토대로 부모강좌 주제를 구성한다.

이날 강사로는 ▲김연정 아동발달심리센터 자람 소장 ▲박소영 한국교통대학교 유아특수교육학과 교수 ▲이유미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 교수 ▲노남숙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아동발달심리학과 교수가 나서 부모들의 질문을 토대로 아이 양육 문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날 부모강좌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오는 26일까지 이메일(bravo4u@hanmail.net)로 신청자 자녀의 연령과 사는 지역 정보를 보내 신청하면 된다.

연구회 창립 맴버인 주혜영 산내들생태어린이집 원장은 “좀 색다른 형식의 소규모 부모강좌를 실시하려고 한다”면서, “자녀양육과 관련한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 있는 부모들이, 직접 전문가와 아이의 이야기를 주고 받으면서 실제로 내 아이에 맞는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강좌”라고 강조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