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과 관광명소 환상 콤비, 2색 여행지 어디?
온천과 관광명소 환상 콤비, 2색 여행지 어디?
  • 강석우 기자
  • 승인 2012.08.20 16:2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온천여행 못지 않은 국내 온천관광명소 즐기기 막바지 휴가 기간 동안 가 볼만한 온천 여행지 3선

폭염이 물러가고 가을의 문턱에 들어선 지금, 남은 휴가를 어디로 갈까 고민 중이라면 여름 동안 쌓인 피로는 풀어주고 아직 남은 더위는 식혀주는 온천여행은 어떨까?

 

예전의 온천은 건강 혹은 목욕을 위해 갔다면 현재는 온천여행이라 부르며 그 지역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떠나기도 한다. 온천여행이라 부르지만 온천이 주가 되지 않고 주변 관광지에 따라 온천 여행지를 선택하기도 한다. 또한 온천 주변에 숙박시설이 들어서면서 1박 2일 온천여행이 많아졌다. 그렇기 때문에 온천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온천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낀다.

 

이에 온천뿐만 아니라 그 지역의 정취를 함께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온천과 관광명소가 조화를 이루는 2色 여행지를 소개한다.

 

◇ 관동팔경에서 바라보는 해돋이 여행, 백암온천 - 월송정

 

경북 울진의 백암산 기슭에 자리잡은 백암온천은 라듐이 많이 함유된 유황온천으로 신라시대 때부터 전해오는 유서 깊은 온천지이다. ⓒ백암온천
경북 울진의 백암산 기슭에 자리잡은 백암온천은 라듐이 많이 함유된 유황온천으로 신라시대 때부터 전해오는 유서 깊은 온천지이다. ⓒ백암온천

 

경북 울진의 백암산 기슭에 자리잡은 백암온천은 라듐이 많이 함유된 유황온천으로 신라시대 때부터 전해오는 유서 깊은 온천지이다. 유황과 라듐, 나트륨, 불소, 염소, 칼륨 등의 성분이 함유돼 신경통과 만성 관절염, 동맥 경화증, 피부병, 위장병, 당뇨, 류머티즘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미끈미끈한 물로 인해 온천욕을 하고 나면 피부가 매끄러워지는 것이 특징.

 

매년 8월 초순이면 ‘울진백암온천제’가 열려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백암온천지구에는 다양한 온천이 위치해 있으며 그 중에는 한화리조트가 가장 대표적이다.

 

백암온천에서 가장 가까운 해돋이 장소는 약 13km 떨어져 있는 월송정이다. 관동팔경 중 하나인 월송정은 고려시대에 창건된 해변 정자로 고려시대 시인, 묵객들이 즐겨 찾았던 유람지다.

 

우거진 송림숲이 운치를 주는 월송정에서 푸른 바다를 바라보면 관동팔경의 제일경이라는 생각이 들며 호수와 송림이 어우러진 주변의 정취와 함께 감상하는 일출 또한 일품이다.

 

* 문의 : 백암 한화리조트 054-787-7001, 울진군 문화관광과 054-782-1501

 

◇ 가장 한국적인 도시로의 전통 여행, 전주온천 – 전주한옥마을

 

가장 한국적인 도시라고 불리는 전주에 갔다면 우리의 전통을 제대로 느껴보고 오자. 전주한옥마을은 우리 전통의 가옥양식과 삶의 흔적을 늘낄 수 있는 전주여행의 필수 코스다. ⓒ스파라쿠아 전주온천
가장 한국적인 도시라고 불리는 전주에 갔다면 우리의 전통을 제대로 느껴보고 오자. 전주한옥마을은 우리 전통의 가옥양식과 삶의 흔적을 늘낄 수 있는 전주여행의 필수 코스다. ⓒ스파라쿠아 전주온천

 

가장 한국적인 도시라고 불리는 전주에 갔다면 우리의 전통을 제대로 느껴보고 오자. 전주한옥마을은 우리 전통의 가옥양식과 삶의 흔적을 늘낄 수 있는 전주여행의 필수 코스다.

 

전주시 풍남동과 교동 일대에 걸쳐 700여 채의 한옥으로 이뤄진 전주한옥마을은 인위적으로 조성한 민속촌이 아닌 일제강점기부터 실제 주민들이 거주해 온 국내 최대의 집성촌이다. 골목 구석구석에 자리잡은 고풍스러운 고택들과 아기자기한 공방들은 고즈넉한 정취를 자아낸다.

 

또한 전통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전주전통문화센터, 막걸리, 청주의 제조과정 관람과 시음까지 할 수 있는 전통술박물관, 숙박을 하면서 한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주한옥생활체험관 등 다양한 전통문화시설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하루 종일 한옥마을 구석구석을 걸어 다니느라 쌓인 피로는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전주온천에서 풀어주자.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스파라쿠아 전주온천은 역사적으로 오래된 온천은 아니지만 건물 곳곳에 묻어나는 전통미가 전통의 도시인 전주의 대표 온천답다.

 

한옥 형태의 조형물과 조선시대의 저잣거리를 연상시키는 식당가 등 한국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해외 리조트에 온 것 같은 이국적인 공간과 한국적인 공간이 조화롭게 이뤄져 있어 이색적이다.

 

물 또한 좋다. 도심 속 900m에서 용출되는 약알칼리성 수소탄산온천수는 피부미용, 신경통, 아토피, 피로회복, 관절염 등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파라쿠아 전주온천은 피부관리숍, 네일숍, 노래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온천수로 채운 야외온천수영장에서는 여름 무더위와 건강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다. 저잣거리에서는 맛깔 좋고 인심 좋은 전라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 문의 : 전주온천 063-223-0020 전주한옥마을 관광안내소 063-282-1330

 

◇ 대나무의 고장으로 떠나는 스트레스 해소 여행, 담양온천 - 죽녹원

 

녹음에 젖고 싶다면 전남 담양으로 떠나보자. 전남 담양 금성산성 입구에 위치한 담양온천은 전남의 대표적인 온천 명소다. ⓒ죽녹원
녹음에 젖고 싶다면 전남 담양으로 떠나보자. 전남 담양 금성산성 입구에 위치한 담양온천은 전남의 대표적인 온천 명소다. ⓒ죽녹원

 

녹음에 젖고 싶다면 전남 담양으로 떠나보자. 전남 담양 금성산성 입구에 위치한 담양온천은 전남의 대표적인 온천 명소다.

 

담양온천은 게르마늄, 스트론튬, 황산이온, 칼슘, 리튬 등 20여 종의 물질이 함유돼 있는데 특히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스트론튬이 전국 온천의 평균치보다 3배 정도 많이 포함돼 있다. 이 물질은 스트레스 해소뿐 아니라 뇌졸중, 신경쇠약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하 1층, 지상 1층 규모로 실내온천탕과 노천탕, 사우나 시설 및 천연 광천수로 이뤄진 야외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히노끼탕이 마련된 가족온천이 따로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의 여름 휴가지로도 좋다.

 

온천욕을 마친 뒤에는 신선한 기분으로 대나무 숲인 죽녹원을 걸어보자. 죽녹원은 대나무의 고장 담양에 갔다면 꼭 둘러봐야 할 대표 관광지다. 대나무 숲 속은 한여름에도 시원해 피서를 즐기기에 좋다.

 

담양군 성인산 일대의 약 16만㎡에 걸친 울창한 대숲에 조성된 죽녹원은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등 8가지 주제의 길로 이뤄져 있다. 죽림욕은 일반 삼림욕에 비해 음이온 및 산소 발생량이 10배나 높으며 혈액을 맑게 해주고 저항력을 증가시켜 건강에 도움이 된다. 담양온천에서 온천욕 후 죽녹원에 들러 죽림욕을 하면 그야말로 스트레스 해소 여행이다.

 

* 문의 : 담양온천 061-380-5111, 죽녹원 061-380-2680

베사모의 회원이 되어주세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jy**** 2012-08-21 03:04:00
가고싶네여
저도 아이들과 함

sksx**** 2012-08-21 00:14:00
좋네요..
가고싶어라..온천물에 쏙~~들어가 몸

skyf**** 2012-08-20 23:18:00
휴가전인데..
좋은 정보네요 ^^
안그래도 온천가고 싶다

j**** 2012-08-20 22:31:00
와~
온천과 관광을 같이 할 수 있다는게 정말 좋은데요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78 경찰공제회 자람빌딩 B1
  • 대표전화 : 02-3443-3346
  • 팩스 : 02-3443-3347
  • 맘스클래스문의 : 1599-0535
  • 이메일 : pr@ibabynews.com
  • 법인명: 베이컨(주)
  • 사업자등록번호 : ​211-88-48112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1331
  • 등록(발행)일 : 2010-08-20
  • 발행·편집인 : 소장섭
  •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www.ibaby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가입(10억원보상한도, 소프트웨어공제조합)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유미 실장
  • Copyright © 2024 베이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ibaby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