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2019 하반기 어린이집 정기점검 실시
고양시 일산동구, 2019 하반기 어린이집 정기점검 실시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9.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아동 및 보육교직원관리·통학차량·급식위생 등 점검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고양시 일산동구는 민간·가정 어린이집에 대한 2019년도 하반기 지도점검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일산동구 민간·가정 어린이집은 총 168개소로 2019년 상반기에 102개소의 지도점검을 완료하였으며, 하반기에는 남은 66개소를 점검한다.

특히 지난 6월부터 어린이집 평가인증이 평가제로 변경되면서 이번 9월 지도점검에는 전체 어린이집이 의무적으로 참여함에 따라 그동안 평가인증을 받지 않은 28개소는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합동으로 보육컨설팅과 지도점검을 병행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아동 및 보육교직원 관리, ▲통학차량, 급식위생 등 건강·안전 사항, ▲회계처리 및 장부관리 등 재무회계, ▲CCTV 설치 및 운영, ▲소방·전기·가스 안전관리 등으로 전반적인 운영 실태를 확인한다.

지도 점검결과에 따른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를 하고 중대한 위법사항 적발 시에는 개선명령과 반환명령 등 행정처분을 실시할 예정이다.

허용수 가정복지과장은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보육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