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북한전통‧사찰음식으로 차리는 건강밥상... 200명 무료강좌
서울시, 북한전통‧사찰음식으로 차리는 건강밥상... 200명 무료강좌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9.16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23일부터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무료강좌 참여시민 200명 선착순 모집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닭껍질 삼색쌈. ⓒ서울시
닭껍질 삼색쌈. ⓒ서울시

서울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북한음식과 가을 건강 사찰음식을 배워보는 ‘제철농산물 이용 무료강좌’를 오는 26일~27일 양일간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3시간 동안 운영되며 참여자 200명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26일 북한음식 강좌에는 북한음식 이해교육 ▲호박우메기, 닭껍질 삼색쌈, 두부밥 만들기 시연과 시식체험이 진행된다. 27일 사찰음식 강좌에는 ▲사찰음식 이해교육 ▲표고버섯밥, 버섯들깨탕, 버섯묵, 무말랭이 무침, 청양고추잼, 사과석류청 만들기 시연교육에 이어 시식체험이 진행된다.
 
북한음식 강좌는 이명애 북한전통음식 명인이, 사찰음식 강좌는 전효원 사찰음식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생은 선착순으로 200명 모집한다. 참여신청은 오는 23일 오전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 신청바로가기 메뉴에서 가능하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제철 북한음식과 많은 시민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사찰음식 교육을 통해 제철농산물을 사용한 건강밥상을 차려보는 요리교실을 진행하니,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철농산물 이용교육 강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