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3회 고양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 개최
고양시, 제3회 고양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 개최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09.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도심 속 시민들이 맑은 공기와 자연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축제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제3회 고양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을 개최한 고양시. ⓒ고양시
‘제3회 고양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을 개최한 고양시.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1일부터 덕양구 강매동 317번지 일원(창릉천변 생태공원)에서 ‘제3회 고양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고양하천네트워크 (사)자연보호고양시협의회에서 주최하고 강고산 마을, 매화정 마을, 행주14통, (사) 한국숲사랑고양시지회에서 주관하고 고양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도심 속 시민들이 맑은 공기와 자연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축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특히 줄지어 피어난 코스모스의 수려한 자태는 외래식물과 가시덩굴, 갈대가 무성했던 황무지를 시민단체, 지역주민이 합심해 가꾸어 낸 결과이기에 의미가 더 깊었으며, 축제를 찾은 시민들은 이와 함께 노래자랑 및 공연 등 각종 행사를 같이 체험하며 가을의 운치를 마음껏 즐겼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사)자연보호고양시협의회 최훈석 회장은 황무지에 가까웠던 창릉천을 강고산마을, 매화정마을, 행주14통 인근 주민들과 고양시가 협치해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한 업적을 자랑했으며 더욱 아름다운 창릉천을 만들 것이라고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지켜낸 시민의 안식처인 이곳 창릉천 생태보전 활동이 삶의 여유가 가득한 고양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