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어린이회관,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탐구교실 운영
부산 어린이회관,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탐구교실 운영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10.2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박스 신청
    - 해피타임즈, 0~7세 부모 천명에게 해피박스 증정!
  • http://happy.ibabynews.com
AD
과학놀이와 탐구·실험프로그램 진행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찾아가는 창의탐구교실 모습. ⓒ부산광역시어린이회관
찾아가는 창의탐구교실 모습. ⓒ부산광역시어린이회관

부산광역시어린이회관(관장 곽경련)은 10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유치원 26개원과 초등학교 18개교에서 507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워주는 ‘찾아가는 창의탐구교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탐구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놀이를 통해 과학을 탐구하고, 실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학교 안 ‘창의과학 놀이터’로 열린다. 학교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로봇을 활용한 게임과 과학해설사와 함께하는 과학놀이 및 탐구․실험 등 과학창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탐구교실은 6개 댄스로봇을 활용한 ‘로봇과 놀아요’ 공통 프로그램을 비롯해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용과 반작용 원리 이해’와 ‘베르누이 원리 이해’, ‘무게중심 이해’, ‘크로마토그래피 이해’ 등 과학놀이와 실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또한 초등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착시와 잔상 이해’와 ‘부력의 원리 이해’, ‘별과 별자리 이해’, ‘정전기 유도 이해’, ‘빛의 종류 이해’ 등 과학실험과 탐구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곽경련 관장은 “과학해설사와 함께하는 탐구교실은 학교현장에 생동감 있는 과학체험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며 “탐구교실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기본원리를 이해시켜 4차산업시대에서 필요한 창의적 역량를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