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600여 명 어린이 대상 ‘생활안전 교육 뮤지컬’ 개최
한국소비자원, 600여 명 어린이 대상 ‘생활안전 교육 뮤지컬’ 개최
  • 이중삼 기자
  • 승인 2019.10.3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화상·화재, 지진 발생 시 대응법 등 충북지역 어린이 대상으로 안전 교육 실시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29일 어린이 생활안전 교육 뮤지컬 공연을 충청북도 음성 본원에서 개최했다.ⓒ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이 29일 어린이 생활안전 교육 뮤지컬 공연을 충청북도 음성군 본원에서 개최했다.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이 어린이 생활안전 교육 뮤지컬 공연을 개최해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소비자원은 29일 충청북도 음성군 본원에서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교육 뮤지컬’을 개최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 접근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충북혁신도시 주민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한국소비자원·정보통신산업진흥원·한국고용정보원·충북혁신도시발전추진단이 공동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충북혁신도시 내 9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어린이 600여 명을 초청해 이뤄졌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 캐릭터들이 출연해 춤과 노래, 퀴즈를 통해 가정 내 화상·화재와 지진 발생 시 대응법, 보행자 안전수칙 등 다양한 위기상황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이번 공연이 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이 각종 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힘을 모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