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초‧중‧고 진학 예비 학부모 교육 실시
부산교육청, 초‧중‧고 진학 예비 학부모 교육 실시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10.3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자유학년제, 교육과정의 변화 및 진로코칭 등 자녀 교육 주제로 열어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11월 19, 22, 26일 3일간 부산진구 놀이마루와 부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자녀를 둔 예비 초‧중‧고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신학기 예비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하루씩 학교급별 예비 학부모 각 10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번 교육에서 김석준 교육감이 행사 3일간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부산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또한 11월 19일 김경자 부산시교육청 장학사가 ‘드디어 우리아이가 초등학생이 되었어요!’를 주제로, 같은 달 22일 박은숙 동평중 교장이 ‘꿈과 끼를 찾아 함께 떠나는 여행-자유학년(기)제’를 주제로 같은 달 26일 장영주 동아고 수석교사가 ‘교육과정의 변화와 진로코칭 방향’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참가희망 학부모는 같은 달 1일 오전 9시부터 학부모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천정숙 지원과장은 “이번 학부모 교육은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궁금증과 불안감을 덜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