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코딩 로봇 뚜루뚜루, ‘에듀테크 아시아 2019’ 금상 수상
스마트 코딩 로봇 뚜루뚜루, ‘에듀테크 아시아 2019’ 금상 수상
  • 윤정원 기자
  • 승인 2019.11.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
유·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 시연으로 부스 관람객 호평 이어져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스마트 코딩 로봇 뚜루뚜루. Ⓒ아이스크림미디어
스마트 코딩 로봇 뚜루뚜루. Ⓒ아이스크림미디어

디지털 교육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이사 박기석)의 스마트 코딩 로봇 ‘뚜루뚜루’가 지난 5일(현지시각)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에듀테크 아시아 2019(EduTech Asia 2019)’에서 로봇 솔루션 부문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

싱가포르 선텍 컨벤션 센터(Suntec Convention Centre)에서 이달 4~7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아시아 최대규모 에듀테크 전시회다. 싱가포르 정부가 공식 후원하며 아마존 웹서비스(AWS), 센게이지(Cengage) 등 전 세계 120여 개 에듀테크 선도 기업이 참가해 전 세계 교육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 코딩 로봇 뚜루뚜루가 지난 5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에듀테크 아시아 2019’에서 로봇 솔루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
스마트 코딩 로봇 뚜루뚜루가 지난 5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에듀테크 아시아 2019’에서 로봇 솔루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

스마트 코딩 로봇 뚜루뚜루는 전시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분야별 최고의 상품·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에서 로봇 부문(Best robotic solution) 1위에 해당하는 금상을 수상했다. 최고급 로봇 키트를 통한 활동 확장성과 그에 따른 교육적 효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이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XR 스쿨’로도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솔루션(Best AR·VR solution) 부문 동상을 받아 국내 교육기업으로는 유일하게 2개 부문 수상의 겹경사를 맞았다.

뚜루뚜루는 4차 산업시대 인재에게 꼭 필요한 컴퓨터 언어를 보다 쉽게 가르쳐주는 코딩 로봇으로 학습자 레벨에 따라 영역 및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초등학생의 논리력, 사고력을 효율적으로 키워주며 가정뿐 아니라 학교, 학원 등에서 누구나 손쉽게 지도가 가능하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프랑스, 스페인, 일본, UAE 등 전 세계 18개국 수출, 총 3만 50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뚜루뚜루는 전시 기간 동안 부스를 설치하고 실물 카드를 활용한 언플러그드 코딩을 비롯해 컬러카드앱, 뮤직카드앱, 컨트롤러앱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활동 및 스크래치 EPL(Educational Programming Language) 코딩을 선보였다. 특히 최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큰 이슈인 유·초등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코딩 프로그램을 시연하며 해외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이 밖에도 평소 교과서로만 볼 수 있었던 역사적 명소와 문화재, 자연 동·식물 등을 AR·VR 기술로 생생히 구현해 낸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XR스쿨과 국내 초등 학습 시장의 선두주자인 아이스크림에듀의 스마트 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Home-Learn)’ 역시, 부스를 찾은 전 세계 교육 관계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아이스크림미디어 박기석 회장은 “학습자 수요와 교수 편의성까지 고려한 교육용 코딩 로봇 뚜루뚜루와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XR 스쿨의 동시 수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 기쁘다”는 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변해가는 교육 트렌드에 발맞춰 소프트웨어 교육, AR·VR 교육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맞춤형 학습 솔루션으로 미래 교육을 선도하고,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기틀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