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 여성친화도시 구현을 위한 구민참여단 모집
서울 동작구, 여성친화도시 구현을 위한 구민참여단 모집
  • 윤정원 기자
  • 승인 2020.01.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피박스 신청
    - 해피타임즈, 0~7세 부모 천명에게 해피박스 증정!
  • http://happy.ibabynews.com
AD
오는 29일까지 관내 주민 60여 명 모집하고 다음달 구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예정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지난해 7월에 열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사진. ⓒ동작구
지난해 7월에 열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사진. ⓒ동작구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9일까지 ‘여성愛 동작,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YES!’(이하 구민참여단)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와 안전 등을 조성해 사회적 약자를 포함해 지역주민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를 의미한다.

구는 지난해 10월 동작구 여성친화도시 추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12월에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양성평등 기본조례’를 개정해 실질적 양성평등 지역사회 구현의 기반을 마련했다.

모집대상은 주소 또는 생활권이 동작구로 여성정책에 관심과 열정을 지닌 주민 60여 명이다. 신청 및 접수는 지원신청서를 작성 후 보육여성과로 방문 또는 메일로 하면 된다.

선발된 구민참여단은 안전, 일자리, 가족친화, 여성 활동 역량 등 총 4개 분과에서 2년간 활동하게 되며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주요활동 내용으로는 ▲성인지적 관점의 현장 중심 모니터링 및 정책 개선안 제안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및 비전공유 ▲분과별 의제발굴을 위한 원탁회의 참여 등이다.

또한 다음달 구민참여단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해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 및 구민참여단 역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육여성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지난해부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대 목표를 설정하고 ▲여성 직업 훈련 및 취업연계지원 ▲여성안심거울길 조성 ▲보육청 사업 및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지역여성 자치활동 지원 등 14개 정책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김경옥 보육여성과장은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과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 여성과 지역주민 모두가 평등과 안전을 체감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베이비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베이비뉴스와 친구해요!

많이 본 베이비뉴스
실시간 댓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