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오는 26일 오후 3시 관내 중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서부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세라밴드 활용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 실기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도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온라인 홈(HOME)트레이닝 실기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의 신체활동 위축 및 실기위주의 체육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해연중학교 김한진 체육교사와 경남체육회 최옥수 강사가 다양한 세라밴드 활용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은 강사들의 실기시범에 따라 직접 해보고 잘못된 동작들에 대해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 이날 교육내용은 누구라도 유튜브 검색창에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를 입력하면 언제라도 시청할 수 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중학교 1학년 대상 해양스포츠체험교실이 취소됨에 따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4000여 명) 전원에게 세라밴드를 지급해 체력운동을 생활화 하도록 했다.
서성희 교육장은 “이번 교육은 가정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지므로 코로나19로 실내생활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등이 건강한 체력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