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최대성 기자】
[1분육아]는 아이 키우다 생긴 궁금증을 1분 이내로 정리하는 육아 정보 콘텐츠입니다. 열아홉 번째 주제로 아이가 양치질을 하지 않으려고 할 때 어떻게 하는지 빠르게 알아봤습니다.
4살 부터는 자신을 주체로 사고하면서 타인의 생각에 따르고 싶지 않기 때문에 고집을 피우거나 말을 듣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말을 듣지 않는 것이 아니라 내 생각이 분명해지는 것입니다. 이 시기가 되면 양육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겠지만, 성장하면서 이타적인 태도를 갖추기 위해서는 지금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양치질을 안 하려고 한다면 엄마의 강요와 통제에 대한 거부감일 수 있습니다. 규칙은 자연스럽게 적용해야 생활 속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는데요.
좋은 규칙은 그 규칙을 수행해야 하는 사람의 마음을 바탕으로 세워져야 합니다. 양치질에 초점을 두지 않고 지금 아이의 마음과 기분을 충분히 고려하면서 동시에 양치질할 시간이라는 규칙도 다시 알려주면 아이가 원하는 놀이와 엄마가 바라는 교육이 적당하게 타협을 이룰 수 있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