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사단법인 장애와사회 부설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상희, 이하 사람중심IL센터)는 양천구장애인권교육센터(센터장 신연주)와 함께 5월 10일 유권자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 당사자의 투표권리 보장을 위해 2022년 장애인 참정권 보장 캠페인 「3GO! 선거 배우GO! 알GO! 함께하GO!」를 기획하고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4월 26일부터 5월 3일, 5월 10일 총 3편의 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리는 형태로 진행되는데, 1편 '선거 배우GO!'는 선거방법, 역할 등에 대한 정보제공에 대해, 2편 '선거 알GO!'는 공보물 보는 방법에 대해 다뤘고, 3편 '선거 함께하GO!'는 투표를 함께하기 위한 당사자의 목소리 들어보기로 구성돼 있다.
사람중심IL센터는 "이번 캠페인은 양천구에 거주하거나 근무하고 있는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영상에 참여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2022년 장애인 참정권 보장 정책캠페인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참여의 첫걸음인 투표에 관심을 갖고, 주체적인 유권자로서 소중한 권리를 행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베이비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베이비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